2019 | 마셜 매클루언의 ‘감각 비율’ 개념 연구 | 윤지현 | Master's Thesis |
2020 | 막스 에른스트의 작품에 드러나는 ‘언캐니(Uncanny)’ 양상에 대한 연구 | 장수빈 | Master's Thesis |
2020 | 모노하(もの派)의 ‘존재로서의 모노(もの)’ 연구 | 한승은 | Master's Thesis |
2016 | 문제중심학습(PBL)을 적용한 고등학교 미술비평수업이 미디어 리터러시 증진에 미치는 영향 | 김민정 | Master's Thesis |
2016 | 문제중심학습모형을 활용한 사회적 쟁점 중심 미술수업 연구 | 이수빈 | Master's Thesis |
2018 | 문제중심학습을 적용한 환경미술 수업이 생명존중의식에 미치는 영향 | 황서연 | Master's Thesis |
2018 | 미술과와 과학과의 통합수업이 환경감수성에 미치는 영향 | 허지현 | Master's Thesis |
2015 | 미술과와 도덕과의 통합적 접근이 공감능력에 미치는 영향 | 김재인 | Master's Thesis |
2015 | 미술수업에서 스캠퍼와 마인드맵의 적용이 창의적 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 조은영 | Master's Thesis |
2018 | 미술품 경매를 활용한 미술 비평 수업이 고등학교 2학년의 비판적 사고 성향에 미치는 영향 | 고해정 | Master's Thesis |
2018 | 박물관‧미술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성 연구 | 박은신 | Master's Thesis |
2017 | 발터 벤야민의 기술 개념과 예술론 연구 | 윤소희 | Master's Thesis |
2024 | 비인간 생명과의 연속성 회복을 위한 동시대미술 연구 | 김정아 | Master's Thesis |
2016 | 비주얼브레인스토밍 기법을 활용한 미술 수업이 고등학교 1학년의 창의적 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 최연서 | Master's Thesis |
2020 | 상황주의자 인터내셔널의 ‘표류’ 연구 | 신영은 | Master's Thesis |
2016 | 선언의 관점에서 본 예술가의 사회적 발화 | 김진주 | Master's Thesis |
2018 | 스마트교육에 기초한 미술비평 어플리케이션 개발 | 김현희 | Master's Thesis |
2015 | 스캠퍼기법을 적용한 포장용기디자인 수업이 창의적 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 공희재 | Master's Thesis |
2020 | 아동의 자기이해를 위한 그림책 기반 미술수업 질적 연구 | 김학미 | Master's Thesis |
2018 | ‘에코토피아(ecotopia)’를 향한 생태주의적 예술 실천에 관한 연구 | 박경하 | Master's Thesis |
2017 | 역할놀이를 적용한 미술수업이 초등학교 6학년의 생명존중의식에 미치는 영향 | 조이슬 | Master's Thesis |
2019 | 오감체험을 활용한 미술 감상 활동이 초등학교 저학년의 창의적 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 정현수 | Master's Thesis |
2016 | 자유학기제 미술과 체험 프로그램이 진로성숙도에 미치는 영향 | 권지혜 | Master's Thesis |
2016 | 자크 라캉의 ‘대상a로서의 응시’에 관한 연구 | 주경란 | Doctoral Thesis |
2024 | 정체성 정치와 공론장을 만드는 미술의 역할 | 문혜인 | Master's Thesis |
2016 | 조르주 바타이유의 에로티시즘과 여성 이미지의 변화 | 차민정 | Master's Thesis |
2019 | 줄리아 크리스테바의 애브젝트(abject)개념 연구 | 정연이 | Doctoral Thesis |
2016 | 중학교 현대미술 비평 수업연구 | 오지원 | Master's Thesis |
2019 | 청소년 대상 미술관 진로교육 프로그램의 학습동기 유발을 위한 교수·학습 방안 연구 | 홍유나 | Master's Thesis |
2017 | 추체험을 활용한 미술 감상수업이 청소년의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 원인선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