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 단어재인 과제에서 시각적 방해자극 및 명사 심상성에 따른 청년층 및 노년층 간 수행력 비교 | 안혜진 | Master's Thesis |
2021 | 통합 파닉스 및 음운규칙 중재가 초등학교 저학년 난독증 아동의 단어 읽기 및 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 이유진 | Master's Thesis |
2021 | MIT 기법을 적용한 구어작업기억 중재가 알츠하이머형 치매환자에게 미치는 효과 | 김지성 | Master's Thesis |
2021 | 2-3세 일반아동의 부모를 위한 3S 원격 부모코칭 프로그램이 부모 의사소통스타일 개선에 미치는 효과 | 김호빈 | Master's Thesis |
2021 | 어휘설명 유형에 따른 함께 책 읽기 활동이 아동의 어휘 습득에 미치는 영향 | 최혜은 | Master's Thesis |
2018 | 학령 전기 언어발달지체 아동과 정상발달 아동의 AAC 그림상징 표현 과제 수행력 비교 | 이윤정 | Master's Thesis |
2021 | 학령전 말더듬아동과 부모의 언어적 상호작용 종단적 분석 | 김혜조 | Master's Thesis |
2021 | 작업기억용량 및 인지부하가 단어재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청년과 노년 집단 간 수행비교 | 유민아 | Master's Thesis |
2021 | 시각적 자극의 정서가 (Emotional Valence)에 따른 청년층과 노년층의 대면이름대기 능력의 차이 | 김신희 | Master's Thesis |
2021 | 감정 발화 자극에서 운율 및 의미 단서 제공에 따른 청년층과 노년층의 정서 이해 능력 | 김다미 | Master's Thesis |
2021 | 시각적 피드백 유무에 따른 인공와우이식 성인의 음성조절능력 | 강지은 | Master's Thesis |
2021 | 자기교정 전략을 적용한 게이미피케이션 기반의 종성 철자쓰기 훈련 중재가 쓰기부진 아동의 철자쓰기에 미치는 영향 | 황고은 | Master's Thesis |
2021 | 학령전 말더듬아동과 부모의 상호작용 종단적 분석 | 곽효정 | Master's Thesis |
2021 | 작업기억용량 및 피동문 내 소음위치가 노년층 청각적 문장처리에 미치는 영향 | 손민정 | Master's Thesis |
2021 | 작업기억용량 및 신호대잡음비에 따른 문장의 의미적 타당성 판단 과제에서 노년층의 ERP 성분 비교 | 송세영 | Master's Thesis |
2021 | 모국어 특성을 고려한 음운인식기반 중재가 읽기부진 아동의 읽기 및 쓰기능력에 미치는 효과 | 김은정 | Master's Thesis |
2021 | 의미자질(SFA)중재가 주관적 기억장애 노년층의 유명장소 이름대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 이상은 | Master's Thesis |
2021 | 게이미피케이션 기반의 쓰기훈련 앱을 활용한 형태지식 및 음운규칙 중재가 쓰기부진 아동의 자소-음소 불일치 어절쓰기에 미치는 영향 | 김효희 | Master's Thesis |
2021 | 여격 및 대격 명사구 제시 유형이 노년층의 문장 처리에 미치는 영향 | 김수지 | Master's Thesis |
2021 | 정독 및 다독 책 읽기 방법에 따른 언어발달지연 아동의 어휘 학습 및 이야기 이해 연구 | 김수정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