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 | 학급 적응활동 시간을 이용한 장애이해 프로그램이 일반 고등학생의 장애학생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문정옥 | Master's Thesis |
2005 | 전국 일반초등학교의 통합교육 실제에서 학교관리자의 역할 | 황현주 | Master's Thesis |
2005 | 초등학교 통합학급 재량활동시간을 이용한 "우리가 만드는 따뜻한 교실" 프로그램이 일반아동의 정서능력과 장애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이미현 | Master's Thesis |
2005 | 장애 아동의 일반 초등학교 취학에 필요한 기술의 중요도에 대한 교사의 인식 | 이소영 | Master's Thesis |
2006 | 초등학교 특수교육대상자 선정 과정 실태 및 개선요구에 관한 특수학급 교사들의 인식 분석 | 백기엽 | Master's Thesis |
2006 | 부모결연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입학예정 장애아동 어머니의 긍정적 기여와 가정환경 인식에 미치는 효과 | 김미영 | Master's Thesis |
2006 | 토막만화대화 중재가 초등학교 고학년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의 수업 중 문제행동 및 수업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이은주 | Master's Thesis |
2005 | 마인드 맵을 통한 일기쓰기 지도가 초등학교 쓰기장애 학생의 쓰기표현력 및 일기쓰기 태도에 미치는 효과 | 홍성란 | Master's Thesis |
2005 | 국어과 학급차원의 또래교수가 정서 및 행동장애 위험아동과 일반아동의 받아쓰기 과제성취도 및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 유나리 | Master's Thesis |
2005 | 비디오 자기모델링을 활용한 직업기술 교수가 중도장애 학생의 제과점 진열하기 직무수행에 미치는 효과 | 정현정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