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 반응중심 문학학습이 아동의 문학능력과 공감능력에 미치는 효과 | 최경순 | Master's Thesis |
2016 | 복합양식 텍스트 평가 기준 개발 연구 | 김미란 | Master's Thesis |
2015 | 북한이탈청소년의 북한 소학교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 지다슬 | Master's Thesis |
2013 | 비구조화된 문제의 해결 과정에 나타난 초등학생의 수학적 추상화 및 비례적 추론 연구 | 홍지연 | Doctoral Thesis |
2023 | 비구조화된 의사결정형 문제해결에서 나타난 초등수학영재의 집단창의성 발현 양상에 관한 연구 | 이지영 | Doctoral Thesis |
2019 | 비례 추론 능력 신장을 위한 단위화 수업 개발 및 적용 | 이수민 | Master's Thesis |
2018 | 비판적 사고력 함양을 위한 초등 사회과 프로그램 설계 및 적용 | 유소형 | Master's Thesis |
1994 | 사고와 언어의 관계에 관한 Vygotsky 이론 고찰 | 申敬美 | Master's Thesis |
2005 | 서술형 수행평가 문항과 평가기준 개발에 관한 연구 | 조미경 | Master's Thesis |
2020 | 서울형혁신학교의 학교혁신과정에 참여한 네 초등교사의 리더 경험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 이현숙 | Doctoral Thesis |
2017 | 성취기준 진술방식에 따른 교사들의 해석과 수업계획 | 김민정 | Master's Thesis |
2020 | 세계시민교육 관점에 따른 목표에 대한 초등 교육과정 성취기준 비교 및 교사의 중요도 및 실행도 인식 분석 | 도지민 | Master's Thesis |
2016 | 세계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프로젝트 기반 수학수업 개발 및 적용 | 이성신 | Master's Thesis |
1994 | 소리모델유형이 아동의 따라부르기에 미치는 영향 | 임소용 | Master's Thesis |
2011 | 수업 중 '예측하지 못한 순간'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과 대응 | 우재경 | Doctoral Thesis |
2010 | 수업에 몰입하는 아동의 경험과 교사의 수업행동 특성에 관한 연구 | 임현화 | Doctoral Thesis |
2018 | 수와 연산 영역에서의 수학일지 쓰기 활동이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의 수학적 성향과 수학적 의사소통 수준에 미치는 영향 | 양현수 | Master's Thesis |
2016 | 수학에 대한 태도 및 진로인식 함양을 위한 프로젝트기반 수학수업 설계 및 적용 | 이수현 | Master's Thesis |
1996 | 수학우수아 집단에서 능력별 팀학습(Student Teams Achievement Division)의 적용효과 분석 | 김영득 | Master's Thesis |
2018 | 수학적 모델링을 활용한 부피 수업에서 나타난 초등학생의 부피 추론 및 수학에 대한 태도에 관한 연구 | 이주현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