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 문제중심학습 과정에서 나타나는 학습자의 교과 통합양상의 분석 | 이원경 | Master's Thesis |
2014 | 문제중심학습에서 창의성 유형에 따른 창의적 문제해결 과정 비교 | 유아람 | Master's Thesis |
2018 | 문헌분석과 키워드 네트워크 분석을 활용한 국내 영재교육에서의 STEAM 교육 연구 동향 분석 | 김경진 | Master's Thesis |
2019 | 문화역사적 활동이론을 통한 모바일기반 현장체험학습 활동 분석 | 윤소희 | Master's Thesis |
2021 | 미술가의 정체성 형성 분석을 통한 미술영재의 정체성 구축 방향 연구 | 이현민 | Doctoral Thesis |
2021 | 미술영재 특성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의 인식 연구 | 김민아 | Master's Thesis |
2014 | 미술영재, 수∙과학영재와 일반중학생의 진로성숙도 비교 연구 | 김광송 | Master's Thesis |
2018 | 미적체험 기반 융합교육 프로그램 수행과정에서 발현되는 사회적 공감능력과 확산적 사고능력 특성 | 고혜진 | Doctoral Thesis |
2014 | 수학 중심의 융합 수업 개발 및 적용에 관한 연구 | 김근옥 | Master's Thesis |
2015 |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협력적 수학수업에서 나타나는 수학영재와 일반학생의 수학적 성향 및 수학적 특성 | 김현정 | Master's Thesis |
2019 | 영어 영재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영어 영재교육 담당교사 인식조사 | 정유선 | Master's Thesis |
2019 | 영재교육 참여경험을 통한 진로인식 변화 | 박세정 | Doctoral Thesis |
2012 | 영재의 수학교육에서 심화의 인식론적 재해석과 실현방안 | 배부경 | Master's Thesis |
2020 | 영재의 자기조절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완벽주의, 마인드셋 및 그릿의 관계 | 홍세정 | Doctoral Thesis |
2015 |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ARCS 이론에 근거한 수학학습동기 비교와 수학 정의적 특성 및 학업성취도 간의 관계 연구 | 이지현 | Master's Thesis |
2013 | 영화를 활용한 리더십 프로그램이 초등 수학영재의 리더십에 미치는 영향 | 정혜진 | Master's Thesis |
2022 | 예술고등학교 음악영재들의 진로교육 실제에 대한 질적 탐구 | 한진희 | Master's Thesis |
2012 | 우리나라 대학원 영재교육학과의 교육과정 구성 비교와 분석 및 교사 인식 | 한슬지 | Master's Thesis |
2012 | 음악영재선발의 관찰추천제도에 대한 교사인식과 개선방안연구 | 박은경 | Master's Thesis |
2014 | 음악영재의 음악영재학급 경험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 김지혜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