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 통계적 문제해결에 관한 예비중등교사의 역량 인식 및 지식 분석 | 송승은 | Master's Thesis |
2019 | ‘수와 연산’영역 기호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에 관한 연구 | 원추리 | Master's Thesis |
2018 | 교과서에서 사용하는 무정의 용어에 대한 교사 인식 조사 | 황규희 | Master's Thesis |
2018 | 수학 문제 해결 과정에서 수학적 추론을 활성화하는 발문 연구 | 백지연 | Master's Thesis |
2018 | 중·고등학교 과정의 연계성을 강조한 함수의 그래프 과제 관련 오류 및 오개념 분석 | 여혜진 | Master's Thesis |
2018 | 함수의 극한과 연속단원의 개념 형성에 대한 이해와 미분계수 개념형성과의 연계성 분석 | 하혜란 | Master's Thesis |
2018 | 고등학생들의 평균변화율 하위개념의 이해 방법에 따른 평균변화율 의미에 대한 연구 | 최희지 | Master's Thesis |
2018 | 정의가 불충분한 기하 용어에 관한 중등 수학 교사 인식 연구 | 이주영 | Master's Thesis |
2018 | 예비수학교사의 개념정의와 MKT에 관한 연구 | 김승연 | Master's Thesis |
2018 | 수학교과와 사회교과간의 연결성을 위한 수학-사회 교과내용 분석 | 박조영 | Master's Thesis |
2017 | 경제 개념을 연결한 중학교 1학년 수학 수업 설계 및 적용 사례 연구 | 손남경 | Master's Thesis |
2017 | 수열의 극한 단원에서 SOLO 분류법을 활용한 개별화 수업 사례 연구 | 최신애 | Master's Thesis |
2017 | 고등학생들의 유리함수 그래프 번역활동에 관한 연구 | 정하영 | Master's Thesis |
2017 | 중학교 수학교사의 수행평가 인식과 실제에 대한 사례연구 | 김보송 | Master's Thesis |
2017 | 고등학교 2학년 문과 학생들의 수학적 신념과 문제해결 과정의 관계 분석 | 박소영 | Master's Thesis |
2017 | 중학교 기하 수업에서 나타난 수학 교사의 발문에 관한 연구 | 강인정 | Master's Thesis |
2017 | 수학사를 활용한 고등학교 2학년 구분구적법 교수-학습에 대한 사례연구 | 정주희 | Master's Thesis |
2017 | 고등학교 학생들의 미분 단원에서 나타난 개념이해유형과 개념이해단계 분석 | 김주현 | Master's Thesis |
2017 | GeoGebra의 3차원 기능을 활용한 교수학습활동이 학생들의 시각화 과정과 정의적 특성에 미치는 영향 | 김수연 | Master's Thesis |
2017 | 사회정의를 위한 수학교육 내용의 구체화를 위한 연구 | 임현성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