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5 | 문제제시방법이 국민학교 아동의 수학 문장제해결에 미치는 영향 | 임정아 | Master's Thesis |
2008 | 문제중심학습 과정에서 나타난 아동의 창의적·비판적 사고유형과 교사의 역할 분석 | 백은주 | Doctoral Thesis |
2008 | 문제중심학습(Problem-Based Learning) 수업평가 사례 연구 | 박지윤 | Master's Thesis |
2007 | 문제중심학습의 수업 단계별 학습활동의 특성과 교육적 의미 탐색 | 김경희 | Doctoral Thesis |
2012 | 문화 간 감수성 발달을 위한 사회과 다문화 교육과정의 설계 및 적용 | 조현희 | Master's Thesis |
2020 | 물의 상태 변화에 대한 초등학생들의 대안개념과 초등학생의 대안개념에 대한 예비교사의 이해 | 정주은 | Master's Thesis |
2013 | 반응중심 문학학습이 아동의 문학능력과 공감능력에 미치는 효과 | 최경순 | Master's Thesis |
2016 | 복합양식 텍스트 평가 기준 개발 연구 | 김미란 | Master's Thesis |
2015 | 북한이탈청소년의 북한 소학교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 지다슬 | Master's Thesis |
2013 | 비구조화된 문제의 해결 과정에 나타난 초등학생의 수학적 추상화 및 비례적 추론 연구 | 홍지연 | Doctoral Thesis |
2023 | 비구조화된 의사결정형 문제해결에서 나타난 초등수학영재의 집단창의성 발현 양상에 관한 연구 | 이지영 | Doctoral Thesis |
2019 | 비례 추론 능력 신장을 위한 단위화 수업 개발 및 적용 | 이수민 | Master's Thesis |
2018 | 비판적 사고력 함양을 위한 초등 사회과 프로그램 설계 및 적용 | 유소형 | Master's Thesis |
1994 | 사고와 언어의 관계에 관한 Vygotsky 이론 고찰 | 申敬美 | Master's Thesis |
2005 | 서술형 수행평가 문항과 평가기준 개발에 관한 연구 | 조미경 | Master's Thesis |
2020 | 서울형혁신학교의 학교혁신과정에 참여한 네 초등교사의 리더 경험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 이현숙 | Doctoral Thesis |
2017 | 성취기준 진술방식에 따른 교사들의 해석과 수업계획 | 김민정 | Master's Thesis |
2020 | 세계시민교육 관점에 따른 목표에 대한 초등 교육과정 성취기준 비교 및 교사의 중요도 및 실행도 인식 분석 | 도지민 | Master's Thesis |
2016 | 세계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프로젝트 기반 수학수업 개발 및 적용 | 이성신 | Master's Thesis |
1994 | 소리모델유형이 아동의 따라부르기에 미치는 영향 | 임소용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