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3 | Cd(Ⅱ) 폴라로그램에 미치는 질산염 및 타르타르산염 혼합지지전해질 용액의 영향 | 황선혜 | Master's Thesis |
2002 | 상호작용을 강화한 과학 수업에서 상관 논리의 변화 | 김지영 | Master's Thesis |
1986 | 중학교 과학교과서 실험영역 연구 | 박영희 | Master's Thesis |
1987 | 敎育資料展에 대한 分析的 硏究 | 李英恩 | Master's Thesis |
2001 | 변인 통제에 관한 과학 수업에서 학생들의 동기 수준에 따른 언어적 상호작용의 질적 분석 | 홍현수 | Master's Thesis |
2001 | 제7차 교육과정에 근거한 중학교 과학1의 성취기준, 평가기준 및 평가도구의 개발 : 지구의 구조와 빛 단원을 중심으로 | 조분순 | Master's Thesis |
2001 | 중학교 과학 실험수업에 적용한 Jigsaw 협동학습의 효과 | 유혜숙 | Master's Thesis |
1986 | 한국과 일본 중학교 과학교과서중 화학영역에 대한 비교 연구 | 鄭春姬 | Master's Thesis |
1987 | 2,4-dihydroxybenzophenone 유도체의 효율적인 합성에 관한 연구 | 남정희 | Master's Thesis |
1989 | 초, 중등학교 교과서의 화학영역 실험내용의 비교분석 및 관련성 연구 | 鄭惠珍 | Master's Thesis |
2013 | 2007년 개정 교육과정의 과학2 교과서 ‘물질의 구성’과 ‘우리 주위의 화합물’단원 평가 문항의 인지 요구도 수준 분석 | 이가영 | Master's Thesis |
2013 | 중학교 과학3 교과서의 ‘물질의 특성’과 ‘전해질과 이온’ 단원의 평가 문항의 인지 요구도 수준 분석 | 정지영 | Master's Thesis |
2013 | 화학Ⅰ교과와 연계한 진로 교육 프로그램이 고등학생의 진로 성숙도와 과학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원남희 | Master's Thesis |
1988 | 비과학도를 위한 화학교육 연구 실태 | 박현주 | Master's Thesis |
1986 | Romey법을 중심으로한 고등학교 화학교과서의 정량적 분석 | 朴侖美 | Master's Thesis |
2000 | 중학교 2학년 과학교과서의 탐구실험 교재와 실험 수행평가 준거 개발 : 물질의 구성, 생물체의 구조와 기능 단원을 중심으로 | 김경은 | Master's Thesis |
2002 | 제7차 교육과정에 근거한 고등학교 과학의 성취 기준과 평가 기준 개발 : '산성비'와 '온실 효과' 단원을 중심으로 | 전경주 | Master's Thesis |
2002 | 고등학교 과학의 '지구의 변동'과 '대기와 해양'에 대한 성취 기준 및 평가 기준 개발 | 채명희 | Master's Thesis |
2002 | 고등학교 과학의 '반응속도'에 대한 성취 기준과 평가 기준 개발 | 박미숙 | Master's Thesis |
2001 | 제7차 교육과정에 근거한 중학교 과학 1의 성취 기준, 평가 기준 및 평가 도구 개발 : 생물의 구성, 힘 및 해수의 성분과 운동 영역을 중심으로 | 김수정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