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 GSP활용 원리 탐구 수업모형이 초등학생의 합동변환 이해력과 자기 주도적 학습 태도에 미치는 효과 | 한원영 | Master's Thesis |
2004 | van Hieles의 기하 학습 사고 수준 이론을 적용한 도형 학습이 합동 변환의 이해력과 기하 수준 변화에 미치는 영향 | 김자경 | Master's Thesis |
2003 | 공교육과 수학 학원 교육의 실태 및 인식에 관한 연구 | 한유정 | Master's Thesis |
2014 | 다양한 표상활동 중심 분수학습에서의 관계적 이해, 분수 이해력 및 수학적 태도에 관한 연구 | 안지선 | Master's Thesis |
2005 | 메타인지 전략을 활용한 수업이 초등학생의 수학적 추론과 표현에 미치는 효과 | 최은희 | Master's Thesis |
2014 | 문제중심학습(Problem-Based Learning)에서 나타난 초등학생의 문제해결력 및 협동능력에 관한 연구 | 안혜연 | Master's Thesis |
2014 | 문제중심학습에서 나타나는 수학적 의사소통 및 수학적 태도에 관한 연구 | 김혜나 | Master's Thesis |
2010 | 사이버가정학습에서 초등학생의 자기조절학습 및 학습전략에 관한 연구 | 임경화 | Master's Thesis |
2013 | 수학적 모델링을 활용한 비와 비례 수업이 초등학교 6학년 아동의 문제해결력과 비례 추론 전략의 활용 능력에 미치는 효과 | 조수빈 | Master's Thesis |
2012 | 수학적 모델링을 활용한 수업이 초등학교 3학년 길이에 대한 추론의 정교화 수준과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 김은경 | Master's Thesis |
2007 | 수학적 모델링을 활용한 수업이 초등학교 4학년 수와 연산 학습에 미치는 효과 | 홍지연 | Master's Thesis |
2003 | 초등 과학과에서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 실태 분석 | 김인정 | Master's Thesis |
2004 | 초등학교 5학년 통계 단원에서의 NIE 활동이 자료 분석력에 미치는 효과 | 서정완 | Master's Thesis |
2005 | 초등학생의 수학적 능력 향상을 위한 수학화(mathematising) 경험 프로그램 개발 | 김윤진 | Master's Thesis |
2004 | 퀴즈네어 막대의 활용을 강조한 TAI(Team Assisted Individualization) 분수 학습 프로그램 개발 | 윤선미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