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4 | VAN HIELE 이론에 의한 중학생들의 기하학적 사고 수준에 관한 연구 | 김미정 | Master's Thesis |
1990 | Van Hiele 이론을 통한 기하학의 개념이해 및 문제풀이 연구 | 최혜정 | Master's Thesis |
1997 | Van Hiele 이론의 인지 발달 수준과 공간적 시각화 능력과의 상관성 연구 | 이미정 | Master's Thesis |
2003 | 가능성 원리지도를 위한 중등 통계 교육과정의 개선 방향 | 김혜랑 | Master's Thesis |
1983 | 가설검정에 관하여 | 이원숙 | Master's Thesis |
1996 | 개념정의와 개념이미지간의 격차 발생 원인에 관한 고찰 | 이남숙 | Master's Thesis |
1990 | 개념표현의 분석을 통한 수학과 교육 과정의 내용연구에 관한 연구 | 이은주 | Master's Thesis |
2004 | 개방형 문제를 활용한 수업이 수학적 창의력에 미치는 효과 | 김영실 | Master's Thesis |
2014 | 개인적 흥미에 따른 수학과 음악의 연결성 수업 효과 분석 | 조지희 | Master's Thesis |
1974 | 개편된 수학교육과정 내용분석 연구 | 元榮姬. | Master's Thesis |
2009 | 경우의 수 문제해결에서 동형문제로 변형하는 전략에 관한 연구 | 김수영 | Master's Thesis |
2017 | 경제 개념을 연결한 중학교 1학년 수학 수업 설계 및 적용 사례 연구 | 손남경 | Master's Thesis |
2008 | 고등학교 10-나 단계 삼각함수 개념의 이해와 지도에 대한 연구 | 정현아 | Master's Thesis |
2009 | 고등학교 1학년 개정 수학교육과정의 내용과 교과서의 특징 분석 | 김도희 | Master's Thesis |
2009 | 고등학교 1학년 영어 몰입 수학 수업의 설계와 실행에 관한 사례연구 | 이화영 | Master's Thesis |
2017 | 고등학교 2학년 문과 학생들의 수학적 신념과 문제해결 과정의 관계 분석 | 박소영 | Master's Thesis |
2010 | 고등학교 2학년 미분 단원에서 교사에게 필요한 수학적 지식에 관한 연구 | 조선아 | Master's Thesis |
2005 | 고등학교 극한 영역에서의 오류분석을 통한 교정학습지도방안 | 金宣珠 | Master's Thesis |
1996 | 고등학교 기하단원에서의 학업성취에 대한 협동학습 효과에 관한 연구 | 송미희정 | Master's Thesis |
2000 | 고등학교 미적분 단원에서의 그래픽 계산기의 활용 | 박재희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