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 사회수학적 규범의 형성과 이에 따른 수학적 표현의 변화 | 조혜정 | Master's Thesis |
2013 | 서술형 평가와 채점방법에 대한 중·고등학교 수학 교사들의 인식 | 전보람 | Master's Thesis |
2021 | 수학 교과 원격수업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 남소영 | Master's Thesis |
2015 | 수학교사들의 내용과 학생 지식(KCS)과 내용과 교수 지식(KCT) 분석 | 고경우 | Master's Thesis |
2016 | 수학적 사고 스타일에 따른 문제해결과정에서의 표현 분석 | 김선아 | Master's Thesis |
2016 | 실생활을 반영한 비구조화 문제 상황에서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에 대한 연구 | 유현영 | Master's Thesis |
2014 | 예비수학교사의 수업실행을 위한 지식분석 | 오지민 | Master's Thesis |
2019 | 예비수학교사의 평가 전문성에 관한 사례연구 | 안희경 | Master's Thesis |
2014 | 우리나라의 2009개정 수학과 교육과정과 미국의 CCSSM 비교연구 | 김성은 | Master's Thesis |
2014 | 자폐성 장애 아동의 문제 해결 과정에서 나타나는 수학적 언어 특성 연구 | 김기영 | Master's Thesis |
2015 | 중등 수학 교과서 분석을 통한 수학사 사용 현황 조사 및 자료 제시 | 박호연 | Master's Thesis |
2016 | 중학교 1학년 함수단원에서 사용된 비문자적 표상의 정확성, 연결성 및 상황성 분석 | 오연정 | Master's Thesis |
2016 |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의 삼각비에 대한 개념이미지와 이해 및 문제해결 간의 관계 | 김선형 | Master's Thesis |
2017 | 중학교 기하 수업에서 나타난 수학 교사의 발문에 관한 연구 | 강인정 | Master's Thesis |
2017 | 중학교 수학교사의 수행평가 인식과 실제에 대한 사례연구 | 김보송 | Master's Thesis |
2013 | 중학생 수학과 추천 도서의 내용 영역별 수학적 주제와 표현 방법 분석 | 박지원 | Master's Thesis |
2015 | 초등학교 수학교과서에 제시된 수학사 분석 및 동양 수학사 학습자료 개발 연구 | 김초록 | Master's Thesis |
2016 | 탈북학생들이 인식하는 남한과 북한의 초·중등 수학 교육 | 이이정 | Master's Thesis |
2019 | 통계적 변이성 사고가 모평균 추정 이해에 미치는 영향 | 권다솜 | Master's Thesis |
2015 | 학생들의 문제해결 과정의 변화를 통한 루브릭 쓰기의 효과 분석 | 김혜영 | Master's Thesis |
2015 | 학생으로서의 수학 학습경험과 부모로서의 수학 교육경험 간의 관계 분석 | 조은영 | Master's Thesis |
2015 | 학습자 중심 수학 활동이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 및 수학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 황세나 | Master's Thesis |
2019 | 한국, 미국, 싱가포르 수학 교과서의 중학교 1학년 통계 영역 비교연구 | 전혜원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