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 어머니의 반응적 의사소통 전략을 적용한 환경중심중재 놀이 활동이 자폐 범주성 장애 영아의 공동관심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윤혜준 | Master's Thesis |
2017 | 보완대체의사소통(AAC) 전문가교육 프로그램이 베트남 특수교육 관련 종사자들의 AAC 교수효능감과 인식 및 중도장애학생의 의사소통기술 수준에 미치는 영향 | 이정은 | Master's Thesis |
2017 | 사회·정서학습을 활용한 소집단 활동이 초등 비장애형제의 자아개념 및 사회적 행동과 부모와의 의사소통에 미치는 영향 | 윤해림 | Master's Thesis |
2017 | 누리과정에 삽입된 우정활동이 장애 유아와 또래 간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오연주 | Master's Thesis |
2017 | 스마트폰을 활용한 업무 계획 및 수행 교수가 자폐 범주성 장애인의 직장 내 디자인 업무 수행률 및 정확도에 미치는 영향 | 임지욱 | Master's Thesis |
2001 | 문해활동 중심의 극놀이 중재가 발달지체 유아의 문해행동(literacy behavior)에 미치는 영향 | 오세림 | Master's Thesis |
2002 | 사진교환 의사소통 체계(PECS)를 이용한 중재가 중도 자폐아동과 비장애 형제간 기능적 의사소통 행동에 미치는 효과 | 김인학 | Master's Thesis |
2001 | 어머니 훈련을 통한 환경언어중재가 언어발달지체 아동의 자발적인 발화 및 단어조합 사용에 미치는 효과 | 심선우 | Master's Thesis |
2002 | 전이서비스 요인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실행에 관한 조사 연구 | 이기정 | Master's Thesis |
2002 | 장애아동 미술통합수업 담당교사의 지원요구 | 이은미 | Master's Thesis |
2002 | 다운증후군유아와 일반유아의 언어 및 몸짓 발달 비교 연구 | 박정민 | Master's Thesis |
2002 | AAC를 통한 상호작용적 이야기책 읽기 활동이 복합장애아동의 초기 문해력(early literacy)과 의사소통행동에 미치는 효과 | 김현주 | Master's Thesis |
2002 | 장애 고등학생의 개인특성 및 교육 배치경력에 따른 삶의 질 차이 연구 | 김정화 | Master's Thesis |
2000 | 정신지체 특수학교 중, 고등부 교사들의 성교육 실태 조사연구 | 김수현 | Master's Thesis |
2002 | 어머니의 글 없는 그림책 읽기 중재가 자폐아동의 생각의 원리에 미치는 영향 | 이정원 | Master's Thesis |
2000 | 장애학생간의 상급학생 또래교수가 또래교사와 학습자의 철자 성취도 및 과제수행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손지영 | Master's Thesis |
2000 | 정신지체인들의 하느님 개념 발달에 관한 연구 | 이미연 | Master's Thesis |
2002 | 자기결정에 대한 특수교육 교사의 중요도 인식과 교수 실행에 관한 조사 | 오정민 | Master's Thesis |
2002 | 특수학급 교사에 대한 학교 관리자의 지원정도와 교사의 직무만족도와의 상관 관계 | 강윤구 | Master's Thesis |
2012 | 수정-교수 전략 모델(A-SIM)을 적용한 태블릿 PC기반 AAC중재가 뇌성마비 성인의 대화기술에 미치는 영향 | 조혜희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