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9 | 정신지체아동과 정상아동의 읽기능력 비교 연구 | 김희영 | Master's Thesis |
1987 | 메타기억적 책략훈련이 교육가능급 정신지체아의 기억수행에 끼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 김경란 | Master's Thesis |
1987 | 정신지체아동과 정상아동의 관계낱말 발달에 대한 비교연구 | 윤혜련 | Master's Thesis |
1988 | 눈-손 협응훈련이 손 기능상 서투른 아동의 시지각력에 미치는 효과 | 김영희 | Master's Thesis |
1988 | 정신지체아동과 정상아동의 말소리발달 비교 연구 | 김화수 | Master's Thesis |
1987 | 한국 특수학급의 효과적인 교육을 위한 운영체제 연구 | 김지수 | Master's Thesis |
1983 | 特殊學級兒童의 認知樣式에 關한 一硏究 | 兪仁淑 | Master's Thesis |
1986 | 말더듬의 교정에서 청각지연기를 이용한 교정프로그램의 효과 | 김춘화 | Master's Thesis |
2001 | 도식 기반 인지-초인지 전략교수를 통한 수학장애 학생의 수학 문장제 문제 수행 효과 연구 | 배정아 | Master's Thesis |
2001 | 자기교수 전략이 주의집중장애를 지닌 초등 저학년 수학장애학생의 산술능력과 주의력 결핍 행동에 미치는 효과 | 이금자 | Master's Thesis |
2001 | 비장애 또래활용 숙제 프로그램이 초등 학습장애학생의 숙제수행과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 사회과를 중심으로 | 송정미 | Master's Thesis |
2001 | 고등학교 경도 장애학생 전이 프로그램 구성요소의 중요도에 대한 인식비교 : 특수교육전문가, 특수교사, 장애학생 부모를 중심으로 | 기정희 | Master's Thesis |
2001 | 활동-기술 도표를 이용한 사회적 시작행동 중재가 장애유아의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이수정 | Master's Thesis |
2001 | 장애유아와 일반유아의 놀이 특성 및 교사 개입 양상에 대한 비교 연구 | 이양아 | Master's Thesis |
2001 | 학생주도 인지적 도식화 전략이 초등학교 읽기장애 학생의 읽기 이해력과 읽기 전략 사용 능력에 미치는 효과 | 정근영 | Master's Thesis |
1983 | 視覺 聽覺 觸角의 使用이 高度難聽 및 聾兒의 言語理解力에 미치는 影響 | 張惠城 | Master's Thesis |
2001 | 협동학습이 유치원에 통합된 발달지체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류은미 | Master's Thesis |
1988 | 정신지체아동과 정상아동의 시지각 형태식별력에 관한 일 연구 | 서윤아 | Master's Thesis |
1984 | 腦性麻痺의 痙攣性 兒童과 不隨意 運動性 兒童에 있어서 視知覺-運動 統合力의 比較 硏究 | 明慶美 | Master's Thesis |
1988 | 정신지체아와 정상아의 자아인식의 발달에 관한 비교연구 | 박현옥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