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 STEM 중심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지체장애 청소년의 진로정체감, STEM 영역 지식과 선호 및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 이설희 | Master's Thesis |
2015 |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일기쓰기 중재가 지체장애 중·고등학생의 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 우규연 | Master's Thesis |
1992 | 정신지체인 중심의 보호작업장 실태 및 개선방향에 관한 연구 | 윤종숙 | Master's Thesis |
1990 | 특수 아동의 통합교육을 위한 사회성 기술에 관한 일 연구 | 유경아 | Master's Thesis |
2015 | 상황이야기를 활용한 예절교수가 발달장애 성인의 경조사 예절행동과 공감능력에 미치는 영향 | 이정은 | Master's Thesis |
2015 | 서울 지역 초등학교의 통합교육 실행에 대한 특수교사와 일반교사의 평가 | 최혜리 | Master's Thesis |
2015 | 장애학생의 사회적 통합을 위한 ‘다층적 하모니 프로그램’이 초등 통합학급 학생들의 친사회성, 또래 수용도와 학급분위기에 미치는 영향 | 김혜선 | Master's Thesis |
2015 | 특수교사 지원으로 일반교사가 실행하는 활동 중심 삽입교수가 통합된 장애 유아의 수세기 기술에 미치는 영향 | 윤신명 | Master's Thesis |
1994 | 경도장애아 통합교육에 대한 특수교사와 일반교사의 태도 비교 연구 | 조성연 | Master's Thesis |
1994 | 경도 정신지체 학생의 단어판별 자동화를 위한 컴퓨터보조학습(CAI)효과연구 | 고윤경 | Master's Thesis |
1992 | 장애아동의 교육을 받을 권리에 관한 연구 | 이혜원 | Master's Thesis |
1991 | 정신지체아동과 정상아동의 청자특성에 따른 전제(前提, Presupposition)능력에 관한 비교 연구 | 김경은 | Master's Thesis |
1991 | 뇌성마비 아동의 여가 활동에 관한 일연구 | 유복희 | Master's Thesis |
1989 | 정신지체아동의 보존개념 발달에 관한 연구 | 金善晶 | Master's Thesis |
1984 | 正常兒와 情緖不適應兒가 知覺한 어머니의 對話形態에 관한 比較硏究 | 黃馥鮮 | Master's Thesis |
1984 | 敎育可能及 精神遲滯兒와 正常兒의 言語發達 比較硏究 | 趙允卿 | Master's Thesis |
1987 | 정신지체아동의 조기 언어발달과 상징놀이의 관계에 관한 일연구 | 이원경 | Master's Thesis |
1988 | 청각장애아동과 정상아동의 음운변동 사용에 관한 연구 | 한혜경 | Master's Thesis |
2013 | 반응적 상호작용 전략 중심의 부모교육 프로그램이 다문화가정 내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와 어머니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봉귀영 | Master's Thesis |
2013 | 자기결정교수학습모델(SDLMI) 적용이 초등학교 통합학급 장애 아동의 수업 참여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윤영해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