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 SNS에서의 비선형⋅다중참여 스토리텔링을 이용한 콘텐츠 디자인 연구 | 전혜정 | Doctoral Thesis |
2010 | TV 예능프로그램 자막에서 찾아본 만화 표현기호 활용 연구 | 조수진 | Master's Thesis |
2022 | VR 애니메이션에서 시선 유도요소를 적용한 연출 방안연구 | HU, JIA | Master's Thesis |
2022 | 가상현실 학습몰입을 유도하는 어포던스 기반 의료 술기 교육콘텐츠 개발 연구 | 황효현 | Doctoral Thesis |
2014 | 균형적 언어 접근법을 이용한 한글 교육 앱북 제안 | 주유빈 | Master's Thesis |
2015 | 그림자를 이용한 미디어 퍼포먼스 영상 제작 연구 | YU NAN | Master's Thesis |
2011 | 동양화 기법을 적용한 3D 애니메이션의 공간표현 연구 | 남혜원 | Master's Thesis |
2021 | 디지털 인터랙티브 공연의 관객 상호작용성 유형과 적용에 관한 연구 | 김아영 | Doctoral Thesis |
2018 | 마크 로스코 회화에서 나타난 빛과 색을 이용한 무대 영상 표현 연구 | 최윤영 | Master's Thesis |
2019 | 변신 소녀 애니메이션에서 나타난 변신 연출 연구 | 김소림 | Master's Thesis |
2007 | 성교육 애니메이션 표현연구 | 박세경 | Master's Thesis |
2023 | 순환학습 모형을 활용한 한어병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연구 | YU, NAN | Doctoral Thesis |
2015 | 스마트러닝 기반 융합디자인교육 콘텐츠 개발 및 효과성 연구 | 정유선 | Doctoral Thesis |
2020 |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세로형 광고영상 디자인 및 사용자 경험 요소 분석 | 변하영 | Master's Thesis |
2016 | 스토리-리텔링을 이용한 창작교육 콘텐츠 개발에 관한 연구 | 안희숙 | Doctoral Thesis |
2019 | 애니메이션에서 구상성과 추상성의 이중적 표현을 통한 언캐니와 희극성의 발생에 대한 연구 | 정주아 | Doctoral Thesis |
2017 | 야생동물개념 교육을 위한 시각 표현 및 영상 제작 연구 | 임지희 | Doctoral Thesis |
2016 | 여아의 흥미를 돕는 엔지니어링 장난감 개발 연구 | 최선명 | Master's Thesis |
2021 | 원작 소설, 애니메이션과 라이브 액션의 장르별 비교 연구 | 최주은 | Master's Thesis |
2011 | 유아를 위한 구강 보건 애니메이션 표현연구 | 김난희 | Master's Thesis |
2017 | 인터랙티브 육성 교육 콘텐츠 개발 연구 | 안지아 | Master's Thesis |
2023 | 입체음향을 활용한 몰입형 VR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제작 연구 | 민경호 | Master's Thesis |
2013 | 전자그림책의 효과적인 문학표현을 위한 상호작용 요소와 참여적인 구조연구 | 문영순 | Doctoral Thesis |
2018 | 전통 문화 요소를 활용한 중국 애니메이션 연구 | NI, FAN | Master's Thesis |
2018 | 중국 고전시 교육을 위한 가상현실(VR) 콘텐츠 제작 연구 | WANG, YILIN | Master's Thesis |
2014 | 증강현실을 활용한 중학교 교과 '해수의 성분과 운동' 단원의 교육 콘텐츠 제작 연구 | 윤지영 | Master's Thesis |
2016 | 청소년을 위한 문학 기반 디지털 애니메이션 제작 연구 | 최원선 | Master's Thesis |
2011 | 카메라 연출 방식을 이용한 3D 입체 애니메이션 표현연구 | Zou Chen | Master's Thesis |
2023 | 키넥트 모션을 활용한 인터랙티브 그림자극 연구 | LI, XUAN | Master's Thesis |
2006 | 한·일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선악별 배색 디자인에 대한 비교연구 | 전혜정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