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 협동학습기반 진로수업에 참여한 중학생들의 교수실재감, 인지된 상호작용, 학습성과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 김보경 | Doctoral Thesis |
2015 | 전문대학 튜터링 프로그램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 요인들의 구조적 관계 규명 | 김민정 | Doctoral Thesis |
2003 | 협력적 지식창출 과정의 규명 | 이경순 | Doctoral Thesis |
2016 | 학습생태계 관점에서 디지털교과서 활용 학습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 김진숙 | Doctoral Thesis |
2016 | 폐쇄형 SNS를 활용한 팀 프로젝트 학습에서 협력적 자기효능감, 지각된 유용성, 몰입, 인지된 상호작용과 학습성과 간의 관계 | 김세영 | Doctoral Thesis |
2016 | 특성화고등학교ㆍ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들의 진로태도성숙도 관련변인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 홍유나 | Doctoral Thesis |
2016 | 영어교과에서 청소년이 지각한 교사수업능력, 영어교과효능감, 학습전략활용 및 학업성취도간의 종단적 관계 분석 | 임유진 | Doctoral Thesis |
2016 | 공학계열 대학생의 진로적응성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들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 박수영 | Doctoral Thesis |
2016 | 대학 e-포트폴리오 활용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시스템 사용효능감과 시스템품질 인식에 대한 구조관계 규명 | 한정선 | Doctoral Thesis |
2014 | Comparing University Students' Mobile Learning Behavioral Intention between South Korea and Hong Kong | Yng, Teresa Liew Bao | Doctoral Thesis |
1998 | 인터넷 학습 자료의 제시 유형과 자기규제 학습 수준이 프로그래밍 언어 학습에 미치는 효과 : HTML을 중심으로 | 김경숙 | Doctoral Thesis |
1992 | 기업내 교육, 훈련을 위한 교육매체의 활용에 관한 조사 연구 | 이경희 | Doctoral Thesis |
1992 | Hypertext원리를 적용한 CAI코스웨어 개발 및 효과 연구 | 유정경 | Doctoral Thesis |
1998 | 온라인 교육에서 문제해결 수행과정의 특성 연구 : 문제중심학습 원리를 적용한 사례를 중심으로 | 홍경선 | Doctoral Thesis |
1993 | 과학과 수업에 적용한 MBL실험 방식의 효과 연구 | 구혜원 | Doctoral Thesis |
1997 | 교수매체 활용 연수 프로그램 개발연구 : 육군사관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 박기창 | Doctoral Thesis |
1993 | 학습부진아를 위한 CAI코스웨어 개발 및 효과 연구 | 염명숙 | Doctoral Thesis |
2011 | 학습자의 몰입에 영향을 주는 동기 요인, 심리적 중재 요인, 사회적 요인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 유지원 | Doctoral Thesis |
2011 | 사회과 서책형교과서 활용 수업과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에 따른 학습효과 비교 | 송윤희 | Doctoral Thesis |
2010 | 웹기반 PBL 환경에서 협력적 지식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팀 학습활동 특성 규명 | 김혜정 | Doctoral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