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 시각자료와 예문을 활용한 어휘 학습 과제가 고등학생의 구동사 학습 및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영향 | 이지명 | Master's Thesis |
2021 | 한국 영어학습자의 의사소통능력 향상을 위한 필리핀 이주여성 영어교사 활용에 관한 연구 | 임미양 | Master's Thesis |
2021 | The Effects of Positive Psychology Intervention on Young EFL Learners’ L2 Oral Fluency, Engagement, and Affective Domains | 전인지 | Master's Thesis |
2020 | 2015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영어 교과서 지문 코퍼스의 명사 연어 분석 | 김유미 | Master's Thesis |
2020 | The Effect of Aural and Textual Input Enhancement Through Movie Clips on the Korean EFL Students’ Learning of Parallelism Rules | 김성민 | Master's Thesis |
2020 | 과업 중심 발음 교수법이 중학생의 영어 발음 능력 및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유효민 | Master's Thesis |
2020 | 수준별 코퍼스를 활용한 발견학습이 중학교 학습자의 영어 조동사 학습과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영향 | 한솔잎 | Master's Thesis |
2020 | 동료 피드백 활동을 활용한 장르 중심 쓰기 지도가 중학교 학습자의 영어 쓰기 능력 및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 윤현정 | Master's Thesis |
2020 | 메타언어 사용이 중학생 영어 학습자의 영어 문법 학습과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서지연 | Master's Thesis |
2020 | 형성평가 실시가 고등학교 영어학습자의 영어 읽기 능력 및 어휘력과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 김가은 | Master's Thesis |
2020 | 영자신문을 활용한 프로젝트 학습이 고등학교 학습자의 영어 읽기 및 쓰기 능력과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영향 | 박진아 | Master's Thesis |
2020 | 고등학교 영어학습자의 수용적 및 산출적 어휘지식과 쓰기 능력의 관계 | 한수희 | Master's Thesis |
2019 | 자막의 종류가 중학교 영어 학습자의 듣기와 어휘 학습에 미치는 영향 | 장현정 | Master's Thesis |
2019 | 동료 및 자가 피드백 이후 피드백 일지 작성 활동이 한국 중학교 학습자의 영어 쓰기 능력 및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영향 | 임윤지 | Master's Thesis |
2019 | 동영상의 무자막과 영어자막 제시 순서가 한국 EFL 중학생들의 영어 듣기 이해력 및 우연적 어휘 습득에 미치는 영향 | 신나리 | Master's Thesis |
2019 | 코퍼스를 활용한 정형어구 학습이 고등학교 학습자의 영어 쓰기 능력 및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 김은지 | Master's Thesis |
2019 | 사전 글쓰기 활동 유형이 중학교 영어 학습자의 쓰기 능력과 쓰기 학습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이민경 | Master's Thesis |
2019 | 담화 통합 전략의 지도가 고등학교 학습자의 영어 읽기·쓰기 통합 과제 수행 능력과 전략 사용 및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임소영 | Master's Thesis |
2019 | 모바일 기반 채팅과 학습자 특성이 성인 학습자의 온라인 영어 학습 및 정의적 측면에 미치는 영향 | 최혜림 | Master's Thesis |
2019 | 거꾸로 교실을 활용한 협동학습 기반 영어수업이 초등학교 학습자의 영어 읽기 및 어휘 능력과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 민윤희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