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 포스터 제작 협동 활동과 연계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통합학급 학생의 인성역량, 장애학생 수용태도 및 친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 정지선 | Master's Thesis |
2023 |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적용한 생태전환교육이 특수학교 발달장애 고등학생의 생태감수성과 생태시민성에 미치는 영향 | 이서정 | Master's Thesis |
2019 | 학교폭력 예방 UCC 제작 동아리 활동이 중학교 비장애학생의 학교폭력태도와 장애학생 수용태도 및 장애학생의 사회성 기술과 자기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 권내영 | Master's Thesis |
2016 | 학급SNS를 활용한 인터뷰기사쓰기 교수가 지적장애 중학생의 쓰기능력, 자아존중감 및 통합학급 학생의 장애학생수용태도에 미치는 영향 | 임지현 | Master's Thesis |
2019 | 학급SNS를 활용한 장애이해교육이 중학교 비장애학생의 장애학생 수용태도와 경도 지적장애학생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 송재령 | Master's Thesis |
1999 | 학급내 가치있는 역할부여가 장애아동에 대한 일반아동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이숙향 | Master's Thesis |
2019 | 학생과 가족을 위한 전환지원 프로그램이 고등학교 발달장애 학생의 자기결정력, 진로결정 자기효능감과 가족역량강화에 미치는 영향 | 홍주희 | Doctoral Thesis |
2020 | 협력교수 기반 인성교육프로그램이 통합학급 학생들의 인성발달 및 장애학생에 대한 태도와 장애학생의 수업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 김보미 | Master's Thesis |
2023 | 협력교수를 통한 사회정서학습 프로그램이 특수학교 발달장애 고등학생의 사회정서적 역량 및 공동체 의식과 특수교사의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 이아롬 | Master's Thesis |
2022 | 협력교수를 통한 예절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통합학급 학생들의 예절수행과 친사회성 및 학급 분위기에 미치는 영향 | 김나연 | Master's Thesis |
2017 | 협력중심 자기결정 교수모델을 활용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고등학교 장애학생의 진로태도, 자기결정력 및 전환목표달성에 미치는 영향 | 이현명 | Master's Thesis |
2021 | 협력중심 자기결정 교수모델을 활용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통합학급 학생의 진로자기효능감, 자기결정력 및 전환목표달성에 미치는 영향 | 전민지 | Master's Thesis |
2019 | 협력활동 기반 SNS 활용방법 교수가 지적장애학생의 SNS 기능습득과 자기조절효능감 및 비장애학생의 장애학생수용태도에 미치는 영향 | 이희승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