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5 | 악기놀이 활동이 자폐아동의 상동행동 감소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 이진영 | Master's Thesis |
2018 | 어머니의 반응성 증진을 위한 가정방문 교육이 발달지체 영아와 어머니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진달래 | Master's Thesis |
2017 | 어머니의 반응성 증진을 위한 놀이와 학습 전략(PALS) 기반의 어머니교육이 시각장애 영아의 놀이행동에 미치는 영향 | 한지연 | Master's Thesis |
2017 | 어머니의 반응적 의사소통 전략을 적용한 환경중심중재 놀이 활동이 자폐 범주성 장애 영아의 공동관심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윤혜준 | Master's Thesis |
2009 | 어머니의 양육신념과 아동의 사교육 경험, 스트레스 및 주관적 안녕감 | 이소현 | Master's Thesis |
2017 | 우정활동이 삽입된 통합적 음악 감상 활동이 발달지체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이은주 | Master's Thesis |
2023 | 유산을 경험한 여성의 사회적 지지, 대처전략이 외상 후 성장에 미치는 영향 | 이소현 | Master's Thesis |
2019 | 유치원 교육과정 기반의 학급차원 사회성 기술 중재가 일반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장애 유아 수용도와 장애 유아의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장지은 | Doctoral Thesis |
2010 | 유치원 일과에 삽입된 학급 차원의 사회적 통합 증진활동이 일반유아의 사회적 참여와 장애 유아의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 | 이수정 | Doctoral Thesis |
2017 | 유치원 통합환경에서의 고반응 행동 활용 전략(High-p 전략)을 사용한 사회적 기술 교수가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이귀남 | Master's Thesis |
2017 | 유치원-가정 연계의 반응적 의사소통 중재가 중도·중복장애 유아와 어머니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최지선 | Master's Thesis |
2019 | 이소현의 작품 연구 | 이소현 | Master's Thesis |
2010 | 이야기책 읽기와 병행된 확장 경험 활동이 청각장애 유아의 자발적 문해행동 및 어휘력에 미치는 영향 | 박정현 | Master's Thesis |
2020 | 인터넷 미술관을 활용한 시각적 사고전략 모형에 기초한 중학교 미술 감상수업 질적 연구 | 이소현 | Master's Thesis |
2005 | 일반유아 및 장애유아의 사회적 기술에 대한 부모의 중요도 인식 및 양육행동과 또래관련 사회적 능력(peer-related social competence)과의 관계비교 | 김영지 | Master's Thesis |
2009 | 읽기 과정에 따른 단계별 읽기 전략 교수가 초등학교 경도 정신지체 학생의 사회과 읽기 성취 및 통합학급 수업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 김나정 | Master's Thesis |
2013 | 자기결정교수학습모델(SDLMI) 적용이 초등학교 통합학급 장애 아동의 수업 참여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윤영해 | Master's Thesis |
2016 | 자기점검법과 태블릿 PC를 활용한 비디오 자기 모델링 중재가 초등학교 장애 아동의 통합학급 수업참여 행동에 미치는 영향 | 한승희 | Master's Thesis |
2012 | 자기평가를 활용한 반복읽기 중재가 ADHD 아동의 읽기 유창성 및 자기평가 수행도에 미치는 영향 | 김민지 | Master's Thesis |
2019 | 자폐 범주성 장애 영아 부모를 위한 맞춤형 지원이 어머니의 양육스트레스, 양육효능감, 양육태도 및 어머니-영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김선경 | Doctoral Thesis |
2024 | 자폐 범주성 장애 영아를 위한 놀이 중심의 자연-발달-행동 중재(NDBI)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 남보람 | Doctoral Thesis |
2022 | 자폐 범주성 장애 특성을 반영한 중학교 전환 지원 프로그램이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의 자기효능감 및 학교적응도와 어머니의 중등 전환 양육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 홍경 | Doctoral Thesis |
2010 | 자폐 범주성 장애를 가진 자녀의 미래 성과에 대한 부모의 인식과 지원 욕구 | 박혜성 | Master's Thesis |
2023 | 자폐 범주성 장애인의 일에 대한 만족이 삶의 만족에 미치는 영향 | 이지현 | Master's Thesis |
2005 | 자폐 아동의 집착사물을 이용한 게임 교수가 또래 상호작용과 집착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이제화 | Master's Thesis |
2009 | 장애 유아의 초등학교 진학을 위한 학교준비도에 관한 유치원 특수학급 및 초등학교 저학년 특수학급 부모의 인식 | 김민정 | Master's Thesis |
2020 | 중심축 반응 중재의 동기 향상 전략을 적용한 개별화된 또래 놀이 활동이 초등학교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의 또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나지회 | Master's Thesis |
2000 | 중학교 3학년 과학 교과서의 탐구실험 교재 및 실험 평가 준거 개발 | 이소현 | Master's Thesis |
2016 | 중학교 특수학급에서 실행된 SIA를 활용한 자기관리 전략이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의 과제 수행 행동 및 독립적 과제 성취에 미치는 영향 | 이지수 | Master's Thesis |
2014 | 중학생의 학교스포츠클럽 참여가 리더십생활기술 및 학교적응유연성에 미치는 영향 | 이소현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