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 사례분석을 통해 살펴본 넷 아트와 웹 아트의 범주에 관한 연구 | 서인애 | Master's Thesis |
2016 | 사물인터넷 기반 플랫폼 비즈니스의 전략적 방향성에 관한 연구 | 권은주 | Master's Thesis |
2005 | 사용성 타당도에 대한 비판적 고찰 | 김진아 | Master's Thesis |
2012 | 사용자 경험 디자인을 위한 시나리오 기반 디자인 프로세스 | 신유경 | Master's Thesis |
2009 | 사용자 멘탈 모델을 고려한 ATM UI 디자인 가이드라인 연구 | 조경문 | Master's Thesis |
2010 | 사용자 생성 기호 기반의 웹인터페이스 평가 방법 연구 | 이혜진 | Doctoral Thesis |
2010 | 사용자 조사를 통한 박물관용 현장체험학습 지원 어플리케이션 시나리오 제안 | 김주현 | Master's Thesis |
2013 | 사용자 캘리브레이션이 최소화된 시선 추적 시스템 연구 | 최은선 | Master's Thesis |
2014 | 사용자 캘리브레이션이 필요 없는 시선 추적 모델 연구 | 고은지 | Doctoral Thesis |
2016 | 사용자경험 디자인을 위한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의 형태요인과 사용자경험 차원의 관계성 연구 | 정승은 | Doctoral Thesis |
2007 | 사용자제작콘텐츠(User Created Content)의 이용 동기와 만족에 관한 연구 | 오인경 | Master's Thesis |
2006 | 사진 측정에 의한 옷감의 질감 모델링및 사실적 렌더링 | 김민수 | Master's Thesis |
2007 | 사회 참여적 비디오 아트 표현 연구 | 이설아 | Master's Thesis |
2004 | 사회적 연결망 확장 수단으로서의 인스턴트 메신저 인터페이스에 대한 연구 | 김수하 | Master's Thesis |
2015 | 산업환경, 혁신역량과 혁신의 관계 및 그 적합성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 이승현 | Doctoral Thesis |
2013 | 삼국지 서사 MMORTS의 장르적 특성 연구 | 함고운 | Master's Thesis |
2010 | 상용화 전략을 위한 웨어러블 컴퓨터의 개념 연구 | 김수연 | Master's Thesis |
2007 | 선호도 조사를 반영한 어린이 채널의 Station Identification 디자인 표현 연구 | 김성미 | Master's Thesis |
2007 | 소리, 문자, 움직임의 의미에 관한 실험적 작품연구 | 이현화 | Master's Thesis |
2012 | 소셜 게임 사용자의 관계형성 연구 | 조예슬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