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 동영상 학습 환경에서 학습자의 사전지식과 과제복합성 수준에 따른 인지부하의 시계열적 탐색 | 허다미 | Master's Thesis |
2018 | 플립러닝 환경에서 자기주도 학습능력, 협력적 자기효능감, 교사의 자율성지지, 학습 성과 간의 관계 | 박현경 | Master's Thesis |
2018 | 디자인 사고(Design Thinking)를 활용한 문제해결 수업의 설계원리 규명 | 박민정 | Master's Thesis |
2018 | 마이크로 러닝을 동반한 기업교육에서 중간관리자의 변화준비성, 변화실행역량 및 변화실행의지간의 관계 연구 | 주영진 | Master's Thesis |
2017 | 동영상 학습 환경에서 학습자의 사전지식 수준과 학습 구간에 따른 인지부하의 차이 | 이은지 | Master's Thesis |
2017 | 동영상 학습 환경에서 학습 상황 동기에 대한 구간별 정서의 예측력 규명 | 유지현 | Master's Thesis |
2017 | MOOC 학습참여 및 학습지속의향에 영향을 미치는 학습자, 교수자, 학습지원환경 변인들의 구조적 관계 규명 | 정연지 | Master's Thesis |
2017 | A Cross Cultural Comparison between Korea and Guatemala on the Adoption of ICT in Education | FLORIAN SAMAYOA, SARA MARIA | Master's Thesis |
2017 | 동영상 학습환경에서 시각 행동, 학습 몰입, 학업 성취의 관계 | 김민선 | Master's Thesis |
2017 | 중등학교 수업환경에서 교사의 테크놀로지 활용 영향 변인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 김효진 | Master's Thesis |
2000 | 웹기반 가상교육에서 학습자의 접속횟수와 참여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김소연 | Master's Thesis |
2000 | 웹 기반 학습에서 수업에 대한 관련성 향상 메시지가 학습자의 중도 탈락율과 학업 성취에 미치는 영향 | 두민영 | Master's Thesis |
2012 | 기업의 교육훈련비, 혁신성, 전이관련성, 조직몰입, 재무성과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 한애리 | Master's Thesis |
2012 | 성별에 따른 학습전략, 읽기 태도, 교사의 동기부여 및 읽기 성취 차이 검증 | 이유경 | Master's Thesis |
2012 | 공학설계 강의에서 활용된 문제중심학습의 효과 측정 | 윤나리 | Master's Thesis |
2012 | 조직구조 유연성이 구조차원의 학습조직 구축수준에 미치는 영향 | 송희영 | Master's Thesis |
2012 | 웹기반 협력학습 성과에 대한 학습자의 메타인지와 인지된 상호작용의 예측력 규명 | 윤성혜 | Master's Thesis |
2012 | WISE(Web-based Inquiry Science Environment) 활용 수업에서 자기주도학습 능력, 인지실재감, 과학탐구능력, 과학학업성취도의 구조적 관계 규명 | 김지윤 | Master's Thesis |
2012 | 혼합형 학습공동체 구성원이 인식하는 과제가치, 인지실재감, 학습성과 간의 구조적 관계 | 유은조 | Master's Thesis |
2000 | 앵커드 수업에서 교수 모델과 소집단 구성에 따른 학습자 활동 및 성취도 분석 | 황우현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