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 과학 실천 기반 수업이 중학생의 과학과 핵심역량 함양에 미치는 효과 | 최정아 | Master's Thesis |
2017 | 예비과학교사의 창의적 문제 해결력 향상을 위한 일반 화학 탐구 실험에서의 가설 설정 모형 개발 및 적용 효과 | 정솔 | Master's Thesis |
2018 | 중학교 영재학생들의 여러 가지 운동 상황에 대한 그래프 변환활동에서 나타나는 오류 | 최연정 | Master's Thesis |
2018 | 중학교 과학 「여러 가지 화학 반응」 단원에 대한 문제중심학습(PBL) 프로그램 개발 연구 | 박민영 | Master's Thesis |
2018 | 교육과정별 과학 교과서에 제시된 진화 내용 및 탐구활동 분석 | 이승희 | Master's Thesis |
2018 | Hydrogeochemical characteristics and source apportionment in the upper Nakdong River | 김지윤 | Master's Thesis |
2018 | A study on atmospheric vapor isotope | 김송이 | Master's Thesis |
2017 | 고등학생의 과학관련 사회쟁점(SSI)에 대한 글쓰기 내용과 구조 분석 | 신다인 | Master's Thesis |
2017 | 개방형 탐구를 경험한 예비과학교사의 과학 지식의 본성 이해와 과학 탐구에 대한 태도 및 인식 변화 | 조제희 | Master's Thesis |
2017 | 오리엔티어링을 활용한 지구과학 체험 활동에서의 공간 능력 특성 | 최영진 | Master's Thesis |
2017 | 국내 과학교육 연구에서 실행된 논증활동 수업의 특징 분석 | 안지혜 | Master's Thesis |
2017 | 디지털스토리텔링 활동 기반 과학관련 사회쟁점 교육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역량 및 인성 함양에 미치는 효과 | 박세희 | Master's Thesis |
2017 | 플립드 러닝(Flipped Learning)을 적용한 생명과학 수업이 고등학생의 과학 관련 태도 및 수업에 대한 인식에 미치는 영향 | 류혜빈 | Master's Thesis |
2017 | 플립러닝 기반 과학관련 사회쟁점 수업이 중학생의 역량 및 인성 함양에 미치는 효과 | 박동화 | Master's Thesis |
2017 | 과학 실천 수업을 한 중학교 과학 교사들의 과학 실천 교수 효능감 분석 | 인수정 | Master's Thesis |
2017 | Relationship between the Structure of Polymers and Their Electrical Properties in Organic Thin Film Transistors | 정아라 | Master's Thesis |
2017 | A study of isotopic exchange between liquid water and ice | 함지영 | Master's Thesis |
2017 | Applications of lithium isotopes to chemical weathering processes | 최혜빈 | Master's Thesis |
2012 | Geochemical and Isotopical Studies for Ultramafic Xenoliths from the Korean Peninsula | 이정아 | Master's Thesis |
2012 | 과학 윤리 관련 과학사 사례 추출 및 수업 모형 개발 | 신하윤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