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극지 교육 프로그램에서 나타난 초·중학생들의 학습 특성 | 문소영 | Master's Thesis |
2024 | Exploring how past science experiences shape teachers' approach to science: A case study of four Mexican elementary teachers. | Zertuche Gehrke, Martha Patricia | Master's Thesis |
2024 | Integrated approaches for understanding the nitrogen cycle in temperate and polar regions using stable isotopes of water and nitrate | 정혜정 | Doctoral Thesis |
2023 | 성취평가제에 대한 과학교사의 인식과 교수 실행에 대한 탐색 | 전소현 | Master's Thesis |
2023 | 과학기술 위험에 대한 대학생의 인식에 미치는 요인 간 관계 분석 | 홍지연 | Master's Thesis |
2023 | 데이터 활용을 강조한 SSI 수업이 중학생의 지식정보처리 역량, 과학과 핵심역량 및 민주시민으로서 인성 함양에 미치는 효과 | 문상희 | Master's Thesis |
2023 | 교육적 활용 측면에서 본 과학관 및 박물관의 천문 패널 분석 | 문희라 | Master's Thesis |
2023 | 중앙 분자 구름대에 위치한 붉은 천체들의 9.7 μm CH3OH 얼음 흡수대 특성 | 표다영 | Master's Thesis |
2023 | 논의 스캐폴드를 활용한 논의기반 탐구(ABI) 과학 수업이 중학생의 과학적 의사소통 능력, 과학적 논의 능력 및 과학 지식 학습에 미치는 효과 | 김혜빈 | Master's Thesis |
2022 | 과학기술관련 사회쟁점의 인식론적 이해를 강조한 수업이 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의 과학기술자의 사회적 역할 및 과학기술 본성에 대한 인식에 미치는 영향 | 이경미 | Master's Thesis |
2022 | SAQ(Socially Acute Questions)측면의 주요국 초‧중등 교과서 분석을 통한 원자력 교육의 방향 탐색 | 이지희 | Doctoral Thesis |
2022 | 온-오프라인 혼합 학습환경에서 나타나는 중등과학교사의 PCK 요소와 교수 지향에 따른 PCK 요소의 특징 | 김지수 | Master's Thesis |
2022 | Fabrication of Polysaccharide Composite Nanocoating with Tannic acid-FeIII Complex | 이현정 | Master's Thesis |
2022 | 인공지능을 융합한 과학 수업이 중학생들의 인공지능에 대한 태도 및 데이터 리터러시 역량에 미치는 효과 | 조연수 | Master's Thesis |
2022 | 중학생의 지구과학 용어 이해 연구 | 최영진 | Doctoral Thesis |
2022 | Gemini/GNIRS를 이용한 우리 은하 중앙분자구름대의 붉은 천체 관측 | 한지원 | Master's Thesis |
2021 | 빅데이터를 활용한 융합인재교육(STEAM) 정책분석 | 유정민 | Doctoral Thesis |
2021 | 자연사박물관의 찾아가는 박물관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조민임 | Master's Thesis |
2021 | 2015 개정 교육과정 과학과 핵심역량에 대한 중등학교 과학교사의 인식 및 실천 | 최지연 | Master's Thesis |
2021 | 원격 수업에서 과학 교사가 겪는 어려움에 대한 연구 | 채예은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