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 The Development and Effects of SSIs Instructional Model Intervened by Emotional Competence | Lei Gao | Doctoral Thesis |
2019 | 고등학교 개방적 탐구 수업의 동료 피드백 활동에서 나타나는 피드백과 논의의 특징 | 이지선 | Doctoral Thesis |
2015 | 고등학교 과학 동아리 지도 교사의 교수지향 탐색 | 윤소영 | Master's Thesis |
2020 | 공업계열 특성화고 학생들의 명시적 과학 탐구 수업을 통한 과학의 본성에 대한 인식 변화 연구 | 진유진 | Doctoral Thesis |
2009 | 과학 교사 효능감 관련 범주와 형성 과정 탐색 | 최성연 | Doctoral Thesis |
2019 | 과학 교육연구자의 연구 과정 중 드러나는 연구 효능감 및 그 특징의 탐색 | 유지현 | Doctoral Thesis |
2010 | 과학 문제 해결 과정에서 나타나는 영재 학생들의 과학적 사고 과정 탐색 | 김진영 | Doctoral Thesis |
2009 | 과학 영재 담당 교사를 위한 자기 평가 도구의 개발과 적용 | 서유경 | Master's Thesis |
2014 | 과학 영재의 과제집착력 특성 분석과 특성별 수준 측정을 위한 루브릭 개발 | 장정은 | Doctoral Thesis |
2009 | 과학교사 교수내용지식(PCK)의 구조와 형성과정 탐색 | 문공주 | Doctoral Thesis |
2015 | 과학자의 탐구 과정에서 나타나는 과학적 상상력의 특성 탐색 | 문지영 | Doctoral Thesis |
2019 | 그림관찰을 강조한 물리문제이해과정에서 이해수준이 물리문제해결에 미치는 영향 | 오경애 | Doctoral Thesis |
2014 | 반성적 사고를 강조한 과학관련 사회쟁점 학습에서 고등학생의 과학의 본성에 대한 관점 변화 | 정윤숙 | Doctoral Thesis |
2021 | 빅데이터를 활용한 융합인재교육(STEAM) 정책분석 | 유정민 | Doctoral Thesis |
2014 | 양자 터널링 현상 수업에서 동료교수학습에 의한 개념 이해 증진 효과 | 김수아 | Master's Thesis |
2019 | 예비 물리교사를 위한 현대물리 개념 진단지의 개발 및 적용 | 김완선 | Doctoral Thesis |
2011 | 예술 전공 고등학생들의 명시적 수업을 통한 과학의 본성에 대한 인식 변화의 특성 | 김희정 | Doctoral Thesis |
2014 |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집단 글쓰기 과정 및 집단지성 발현 요인 | 김세미 | Doctoral Thesis |
2016 | 자연계열 고등학생의 과학 자기효능감 향상과정 탐색 | 신승희 | Doctoral Thesis |
2010 | 중학교 과학 영재아 부모들의 요구에 기초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개발과 적용 | 민보경 | Doctoral Thesis |
2018 | 중학교 영재학생들의 여러 가지 운동 상황에 대한 그래프 변환활동에서 나타나는 오류 | 최연정 | Master's Thesis |
2021 | 참여적 과학관 맥락에서 성인의 학습경험 탐색 | Heo, Song yi | Doctoral Thesis |
2010 | 초등·중학생을 위한 과학적 상상력 측정도구의 개발 및 적용 | 문지영 | Master's Thesis |
2016 | 탐구 기반 수업을 설계하는 과학 교사의 창의적 특성 탐색 | 조미영 | Doctoral Thesis |
2020 | 특성화고 학생들의 크기와 규모 어림에 대한 수업의 교육적 효과 | 목지수 | Doctoral Thesis |
2019 | 피지컬 컴퓨팅기반 과학적 문제해결과정에서 나타나는 고등학생의 물리 개념의 변화와 컴퓨팅사고의 특성 | 김미영 | Doctoral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