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8 | 학교수학의 성취능력이 생활수학의 성취능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김성미 | Master's Thesis |
1996 | 학교유형에 따른 남녀학생의 수학에 대한 태도 연구 | 송소영 | Master's Thesis |
2015 | 학생들의 문제해결 과정의 변화를 통한 루브릭 쓰기의 효과 분석 | 김혜영 | Master's Thesis |
2007 | 학생들의 미분개념 오류유형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조사 | 박희진 | Master's Thesis |
2003 | 학생들의 수학적 정당화 유형과 논쟁 구조의 관계 | 조경희 | Master's Thesis |
2015 | 학생으로서의 수학 학습경험과 부모로서의 수학 교육경험 간의 관계 분석 | 조은영 | Master's Thesis |
2010 | 학습 부진 학생의 유사 문제 만들기 | 문혜인 | Master's Thesis |
2003 | 학습부진 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산수학 지도연구 | 서순진 | Master's Thesis |
1994 | 학습부진아의 선행학습 결손 파악을 위한 평가문항개발 | 설미옥 | Master's Thesis |
2005 | 학습부진아의 성격에 따른 협동학습과 마인드맵 활용 수업의 효과 | 양기경 | Master's Thesis |
2015 | 학습자 중심 수학 활동이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 및 수학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 황세나 | Master's Thesis |
2006 | 학습자 특성에 따라 블렌디드-러닝이 중학교 수학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전정하 | Master's Thesis |
2009 | 학습자의 오개념과 오류에 대한 교사들의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사례 연구 | 박지현 | Master's Thesis |
2012 | 학습자의 정의적 특성 측면에서 RME 학습교재 사용의 효과 | 백미영 | Master's Thesis |
2019 | 한국, 미국, 싱가포르 수학 교과서의 중학교 1학년 통계 영역 비교연구 | 전혜원 | Master's Thesis |
2010 | 한국, 싱가포르, 인도 수학교과서의 방정식 단원 비교연구 | 지현정 | Master's Thesis |
2008 | 한국과 싱가포르 고등학교 수학교과서의 방정식단원 비교 | 송은경 | Master's Thesis |
2007 | 한국과 싱가포르의 수학교과서 비교연구 | 임경화 | Master's Thesis |
1999 | 한국과 일본의 제6차 중학교 수학과 교육과정 및 교육내용의 비교 | 오영주 | Master's Thesis |
2012 | 한국과 핀란드의 중학교 수학 교과서 대수 영역 비교·분석 | 진래리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