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 통합 상황에서의 소집단 공감활동이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의 공감능력, 정서 표현 및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윤선아 | Doctoral Thesis |
2010 | 팀 기반 특수교육보조원의 통합지원이 중학교 장애학생의 수업참여행동 및 팀원 간 인식에 미치는 영향 | 박미경 | Doctoral Thesis |
2005 | 부모결연프로그램이 장애아동 어머니의 양육스트레스와 양육효능감 및 가족역량강화에 미치는 영향 | 전혜인 | Doctoral Thesis |
2004 | 교사 간 협력 모델이 적용된 활동-중심 삽입교수 중재가 장애 유아의 활동 참여와 발달에 미치는 영향 | 원종례 | Doctoral Thesis |
2008 | 특수학급교사와의 협력을 통한 교사포트폴리오 제작이 통합학급교사의 교수수행능력과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 김주혜 | Doctoral Thesis |
2008 |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의 전이 지원 프로그램이 장애학생의 중학교 초기 학교적응에 미치는 효과 | 나수현 | Doctoral Thesis |
2008 | 언어치료와 함께 실시한 소집단 부모참여프로그램이 어머니와 발달지체 영유아의 상호작용행동 및 영유아의 언어능력에 미치는 영향 | 이금진 | Doctoral Thesis |
2008 | 건강장애학생을 위한 병원학교 운영 지원체계의 타당화 연구 | 김은주 | Doctoral Thesis |
2009 | 기능적 읽기 중심의 상급학생 또래교수가 장애 중등학생의 기능적 읽기 능력 및 사회성과 실업계 고등학생의 자아정체감 및 사회적 인식에 미치는 영향 | 김정효 | Doctoral Thesis |
2009 | 통합 유치원에서의 교육과정 수정이 장애 유아의 자유선택활동 참여에 미치는 영향 | 김지영 | Doctoral Thesis |
2007 | 인지와 메타인지 전략교수가 경도장애학생의 수학 문장제 문제해결 수행능력 · 태도 · 귀인에 미치는 영향 | 김현진 | Doctoral Thesis |
2007 | 일반교육과정 접근을 위한 교수적 루브릭의 적용이 초등학교 장애 학생의 수업 참여 행동과 통합학급 학생들의 국어과 학습목표 수행 수준에 미치는 영향 | 이은정 | Doctoral Thesis |
2007 | 방과후 통합 여가프로그램이 장애청소년의 자아정체감과 여가동기 및 여가참여행동에 미치는 효과 | 정귀순 | Doctoral Thesis |
2007 | 특수학급 교사들의 PBL(문제중심학습) 적용을 위한 교수적 지원이 장애 아동의 언어적 문제해결력 및 수업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 이경순 | Doctoral Thesis |
2005 | 학교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장애 학생을 포함한 학생들의 문제행동과 학교 분위기에 미치는 영향 | 김미선 | Doctoral Thesis |
2005 | 보완대체 의사소통을 이용한 또래 중재가 중도 지체장애 유아의 또래와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이명희 | Doctoral Thesis |
2005 | 활동-중심 자연적 중재 적용 훈련이 자유선택활동 일과에서의 교사의 교수 행동과 장애 유아의 참여에 미치는 영향 | 김수진 | Doctoral Thesis |
2006 | 반응적 의사소통 전략의 적용을 위한 어머니교육이 발달지체 유아와 어머니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최윤희 | Doctoral Thesis |
2006 | 장애학생의 일반초등학교 통합을 위한 관련변인 간 관계 모형개발 및 검증 | 강경숙 | Doctoral Thesis |
2006 | 다중양식체계를 이용한 AAC 중재가 뇌성마비 고등학생의 수업 중 의사소통행동에 미치는 영향 | 김정연 | Doctoral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