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 민간 장학금이 저소득층 대학생의 학업지속과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질적 사례연구 | 류주희 | Doctoral Thesis |
2003 | 한국과 미국의 초등 수학 교육과정에 대한 인지중심적 관점에서의 비교 분석 | 이지현 | Doctoral Thesis |
2015 | 다집단 인지진단모형의 적용과 Q행렬 타당화 방법 간의 회복률 비교 | 김성은 | Doctoral Thesis |
2015 | 평생학습 참여의 역량 효과 연구 | 최윤정 | Doctoral Thesis |
2015 | 인성교육의 주요 접근 및 쟁점 분석 | 김수진 | Doctoral Thesis |
2015 | Q방법론을 활용한 학교폭력의 '무관용 원칙' 에 대한 인식분석 | 김남이 | Doctoral Thesis |
2015 | 초등학교 학습부진학생과 일반학생의 괴롭힘 경험 비교 분석 | 임효선 | Doctoral Thesis |
2015 | 하곡 정제두의 실천적 마음공부론 연구 | 김미령 | Doctoral Thesis |
2016 | 자녀 인성함양을 위한 부모교육 방안 | 윤성경 | Doctoral Thesis |
2016 | 고등교육단계 국제학생이동의 국가 수준 변화 추이와 세계연결망 구조 분석 | 함자영 | Doctoral Thesis |
2016 | 중년여성의 이혼경험을 통한 전환학습에 관한 질적 연구 | 박현옥 | Doctoral Thesis |
2016 | 딜타이의 체험 개념에 근거한 ‘체험중심 학교 인성교육’사례 분석 | 김란주 | Doctoral Thesis |
2016 | 또래간 사이버 괴롭힘 피해자의 어려움 및 도움 요인에 관한 학생과 교사의 인식 비교 | 박경민 | Doctoral Thesis |
2016 | 의미 네트워크 분석을 통한 전문상담교사의 역량 탐색 | 전선미 | Doctoral Thesis |
2016 | 전통적, 사이버 괴롭힘 상황에서 주변인의 방어성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송지연 | Doctoral Thesis |
2014 | 성인 여성의 몸 활동 학습 경험에 관한 연구 | 박진아 | Doctoral Thesis |
2014 | 인공신경망에 근거한 인지진단모형 Q 행렬의 타당성 평가 | 이영주 | Doctoral Thesis |
2016 | Modified-Angoff 방법과 Bookmark 방법을 이용한 의사 국가시험의 준거설정 | 임미경 | Doctoral Thesis |
2016 | 듀이의 ‘공통신앙’으로 비추어 본 종교적 경험의 교육적 가치 | 송수연 | Doctoral Thesis |
2005 | 교육과정 문서에서의 교육내용 제시 방식 분석 | 백남진 | Doctoral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