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 The Effects of Different Types of Digital Book Support Tools on Korean High School Students Reading Comprehension and Perceptions on Digital Books | 전유현 | Master's Thesis |
2019 | 거꾸로 교실을 활용한 협동학습 기반 영어수업이 초등학교 학습자의 영어 읽기 및 어휘 능력과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 민윤희 | Master's Thesis |
2016 | 거꾸로 학습(Flipped Learning)이 고등학교 영어 학습자의 영어 어휘 습득 및 정의적 측면에 미치는 영향 | 임은희 | Master's Thesis |
2015 | 과업 준비 시간이 고등학교 영어학습자의 말하기 유창성, 정확성 및 복잡성에 미치는 영향 | 김민주 | Master's Thesis |
2016 | 교과융합수업이 중학교 영어 학습자의 읽기 및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 김효비 | Master's Thesis |
2011 | 구조화된 코퍼스와 학습자 맞춤형 코퍼스 활용이 대학생 학습자의 영어쓰기와 태도에 미치는 영향 | 권이경 | Master's Thesis |
2011 | 내용 및 형식스키마 활성화 듣기 전 활동이 한국 고등학생의 장르별 듣기 이해에 미치는 영향 | 서나영 | Master's Thesis |
2009 | 동영상 사전의 활용 및 저작 활동이 중학교 영어 학습자의 어휘 학습에 미치는 영향 | 최은주 | Master's Thesis |
2016 | 동영상을 활용한 예측하기 전략 훈련이 중학교 학습자의 영어 듣기 능력과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장지혜 | Master's Thesis |
2006 | 멀티미디어 듣기학습자료유형이 한국 대학생의 영어듣기성취도 및 듣기자료 효과성에 대한 반응에 미치는 영향 | 조아라 | Master's Thesis |
2004 | 멀티미디어 어휘 주석 제작활동이 한국 고등학교 영어 학습자의 어휘 학습에 미치는 영향 | 이소영 | Master's Thesis |
2015 | 멀티미디어 활용 그림사전 제작 및 웹기반 학습과제 저작 어휘학습 활동이 중학교 영어학습자의 어휘 학습 및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 고현영 | Master's Thesis |
2013 |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듣기 전 활동 유형이 중학생의 영어 듣기 이해 및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 박서영 | Master's Thesis |
2017 | 명시적 교수법과 PACE 교수법이 중학교 2학년 영어학습자의 관계대명사 학습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지현정 | Master's Thesis |
2015 | 모바일 기반 어휘 게임 프로그램을 이용한 학습활동이 중학교 영어 학습자의 어휘 학습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손선영 | Master's Thesis |
2018 | 모바일 기반 어휘 학습의 시각적 입력이 성인 영어 학습자의 어휘학습 및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오상희 | Master's Thesis |
2019 | 모바일 기반 채팅과 학습자 특성이 성인 학습자의 온라인 영어 학습 및 정의적 측면에 미치는 영향 | 최혜림 | Master's Thesis |
2015 | 사전 글쓰기 활동이 고등학교 영어 학습자의 설명문과 논설문 쓰기 및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임수진 | Master's Thesis |
2017 | 수준별 코퍼스 자료를 활용한 문법 학습 활동이 중학생의 영어 문법 규칙 이해 및 표현에 미치는 영향 | 오정은 | Master's Thesis |
2016 | 애니메이션 기반 어휘 학습과 단어 퍼즐 게임 어휘 학습 활동이 중학교 학습자의 영어 어휘학습 및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 김윤정 | Master's Thesis |
2016 |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초분절음소의 발음중심 듣기지도가 중학생의 듣기능력 및 발음 향상에 미치는 영향 | 이채원 | Master's Thesis |
2018 |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클로즈 재구성 과업(Reconstruction Cloze Tasks)이 고등학생의 영어 어휘·문법 학습 및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영향 | 박수민 | Master's Thesis |
2015 | 어휘 과업의 관여 부담이 고등학교 영어 학습자들의 어휘 학습 및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영향 | 최혜경 | Master's Thesis |
2011 | 영어 채팅을 통한 원어민과 한국 대학생 학습자 간 오류수정협의의 효과 | 이혜영 | Master's Thesis |
2005 | 영어문법교수방법이 중학교 영어학습자의 문법규칙습득과 사용에 미치는 영향 연구 | 김지은 | Master's Thesis |
2011 | 온라인 영어게임학습과 교실수업을 연계한 블랜디드 영어수업의 후행활동 유형과 학습자 영어수준이 중학교 영어학습자의 어휘 및 문법학습에 미치는 영향 | 김보미 | Master's Thesis |
2009 | 온라인채팅 및 쓰기후행 활동이 한국대학생의 영어표현능력과 사회적 실재감에 미치는 영향 | 장혜은 | Master's Thesis |
1994 | 외국어학습에의 부분집합원리 적용 가능성에 관한 연구 | 강행아 | Master's Thesis |
2007 | 원어민 교사 및 한국인 교사와 영어 채팅한 집단의 상호작용과 언어적 특징에 관한 비교연구 | 이정민 | Master's Thesis |
2018 | 웹 기반 거꾸로 학습 및 강의식 수업이 초등 영어학습자의 어휘 습득과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이주은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