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 라디안에 대한 교과서 분석 및 학생들의 인식 조사 | 정은주 | Master's Thesis |
2010 | 메타표현능력에 근거한 그래프 발견 학습 | 강지연 | Master's Thesis |
2005 | 모델링 활동 사례분석 연구 | 신은주 | Doctoral Thesis |
2013 | 문제해결과정에서 수학적 추론이 일어나는 언어적 상호작용 분석 | 최인숙 | Doctoral Thesis |
2013 | 미래형 수학 교실의 규준 연구 | 이소민 | Doctoral Thesis |
2009 | 미지수의 개념이 함수적 관계에서 변수의 이해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박주연 | Master's Thesis |
2015 | 민주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사회문제 중심 초등수학영재수업 개발 연구 | 최성이 | Doctoral Thesis |
2018 | 비판적 사고가 수학과 문제 만들기 교수·학습 활동에서 나타나는 양상 | 이새롬 | Master's Thesis |
2018 | 사회과학 맥락의 미분계수에 대한 고등학교 인문계열 학생들의 이해 | 주윤경 | Master's Thesis |
2021 | 산점도와 상관관계에 관한 중학교 교과서의 수학 교과 역량 및 교사의 PCK 분석 | 최연우 | Master's Thesis |
2019 | 상업정보고등학교 컴퓨터 일반교과와 수학교과와의 연계성 분석 연구 | 박혜빈 | Master's Thesis |
2009 | 상위권 고등학생들의 수학적 정당화와 반증에 대한 사례연구 | 이지현 | Master's Thesis |
2010 | 상황적 추상화 과정의 고찰 | 송정화 | Doctoral Thesis |
2011 | 수열의 극한의 형식적 정의 도입 활동을 통한 개념이미지의 변화에 관한 연구 | 손시영 | Master's Thesis |
2019 | ‘수와 연산’영역 기호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에 관한 연구 | 원추리 | Master's Thesis |
1991 | 수줍음에 관한 비교 연구 | 이종희 | Master's Thesis |
2021 | 수학 교과의 협력적 문제해결 역량과 협력적 메타인지 특징 연구 | 윤미선 | Doctoral Thesis |
2014 | 수학 문제 만들기 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와 전략에 관한 연구 | 정혜주 | Master's Thesis |
2018 | 수학 문제 해결 과정에서 수학적 추론을 활성화하는 발문 연구 | 백지연 | Master's Thesis |
2012 | 수학 쓰기 활동을 활용한 유형별 수학 학습부진아의 지도 효과 분석 | 이혜미 | Master's Thesis |
2019 | 수학교사의 수학적 신념이 표현 방법과 오개념, 오류 지도에 미치는 영향 | 이유란 | Master's Thesis |
1994 | 수학불안의 경향이 큰 학생들을 위한 효과적인 지도방법에 관한 연구 | 은수진 | Master's Thesis |
1992 | 수학사와 수학의 응용을 이용해서 정의적 목표를 강조한 수업으로 인한 수학 학습효과의 고찰 | 나숙자 | Master's Thesis |
2015 | 수학에 대한 중학생의 은유 유형 분석 및 정의적 영역과의 관련성 연구 | 하성은 | Master's Thesis |
2004 | 수학에서 자기 주도적 학습을 위한 교류적인 읽기 전략의 활용 | 김원아 | Master's Thesis |
2017 | 수학영재학급 학생들의 집단창의성 발현 과정 연구 | 성지현 | Doctoral Thesis |
2005 | 수학의 문제해결과정에서 문제의 이해단계 연구 | 전은영 | Master's Thesis |
2019 | 수학적 모델링을 이용한 사인함수 지도방안 연구 | 임혜수 | Master's Thesis |
2015 | 수학적 연결성 관점에서의 2009 개정 중학교 2학년 수학 교과서 분석 | 유별아 | Master's Thesis |
2020 | 수학적 연결성에 대한 2015 개정 중학교 2학년 수학교과서 분석 | 김수민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