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9 | (The) effect of added anions on the aqueous oxidation of nitrous acid by hydrogen peroxide | 金蘭兮 | Master's Thesis |
2006 | 고등학교 과학 "산과 염기의 반응" 단원의 탐구영역에 대한 교과서 분석 및 교사와 학생의 인식 조사 | 전혜련 | Master's Thesis |
1983 | 고등학교 화학 내용에 대한 탐구 지향적 학습 지도안 개발 및 적용 | 최애란 | Master's Thesis |
2013 | 고등학교 화학Ⅱ 교과서에 제시된 화학평형과 화학반응속도 관련 그래프에 대한 교사와 예비교사들의 그래프 해석 | 강윤서 | Master's Thesis |
2006 | 고등학교 화학Ⅱ교과에서 Small Scale Chemistry의 적용효과 | 홍지혜 | Master's Thesis |
2015 | 과학과 교과서에 나타난 열과 열에너지 정의 및 용어 사용 의미 분석 | 김세림 | Master's Thesis |
2010 | 과학과 교육실습생의 교육실습에 대한 경험, 성찰 및 자기평가 | 반미연 | Master's Thesis |
2004 | 교사-학생 상호작용을 강화한 수업이 중학교 과학 학습에 미치는 영향 | 정인화 | Master's Thesis |
1993 | 국민학교 저학년 학생의 빛에 대한 선개념 및 개념변화 연구 | 김기묘 | Master's Thesis |
1993 | 국민학교 저학년 학생의 소리에 대한 개념조사 및 수업을 통한 개념변화 | 곽경희 | Master's Thesis |
1994 | 국민학교 저학년 학생의 증발과 응결에 대한 선개념 조사 및 수업을 통한 개념변화 | 이정화 | Master's Thesis |
2014 | 끓음과 끓는점에 대한 화학교사들의 관찰과 추론 활동 및 반성적 사고 분석 | 황찬숙 | Master's Thesis |
2011 | 대학교 물리화학실험에서 조별 토의가 요약글쓰기 및 과학관련 태도에 미치는 효과 | 김선경 | Master's Thesis |
1992 | 몰개념에 대한 실업계고등학생들의 오인 조사 및 수업처치의 효과 | 박지연 | Master's Thesis |
2012 | 발열 반응과 흡열 반응에 대한 교과서 분석과 예비 화학 교사들의 이해도 조사 | 노예진 | Master's Thesis |
1990 | 산, 염기 중화 적정 실험의 CAI 프로그램 개발 | 신아연 | Master's Thesis |
2006 | 용해도 곡선에 대한 중학생들의 이해 정도 및 개념 변화 | 김유미 | Master's Thesis |
1993 | 용해에 관한 중학교 학생들의 선개념과 수업을 통한 개념 변화 연구 | 최혜영 | Master's Thesis |
2013 | 원자 모형 변천에 대한 화학Ⅰ교과서 서술 분석과 교사·학생들의 인식조사 | 진송희 | Master's Thesis |
2014 | 원자 모형과 그 변천 과정에 대한 고등학생들의 이해 조사 | 장숙경 | Master's Thesis |
2012 | 위치 에너지 곡선에 대한 교과서 서술 분석과 예비 화학 교사들의 이해 조사 | 김은경 | Master's Thesis |
2011 | 전략적 읽기틀을 이용한 탐구적 과학 글쓰기가 중학생들의 학업성취도와 비판적 사고력 및 요약 글쓰기에 미치는 영향 | 김미정 | Master's Thesis |
1992 | 중국(연변) 조선민족 고급중학 화학 교과서와 한국 고등학교 화학 교과서의 비교연구 | 김찬진 | Master's Thesis |
2004 |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질문을 중심으로 분석한 교사와 학생의 언어적 상호작용 | 방유미 | Master's Thesis |
2015 | 중학교 과학② 교과서의 끓는점 측정 방법 비교 및 측정 수행을 통한 개선 방안 모색 | 김혜정 | Master's Thesis |
1988 | 초·중·고 과학교과서의 화학영역에 관한 연계성 분석 | 金成姬 | Master's Thesis |
2010 | 탐구적 과학 글쓰기 수업이 중학생들의 요약 글쓰기와 논리적 사고 및 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 신소영 | Master's Thesis |
1991 | 화학 교과내용이 요구하는 과학적 사고력 수준과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의 인지수준과의 비교연구 | 이자현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