胡桃, 銀杏의 營養學的 考察

Abstract

乾菓類에 屬하는 胡桃, 銀杏, 잣의 營養學的 比較檢討을 爲하여 이들 各種實의 一般成分分析과 微量成分인 Vitamin, 無機質을 分析定量하였으며 pater chromatography 法으로 이들 三者中에 含有된 遊離 Amino 酸을 檢出하였다. 同時에 이들을 營養源으로 한 動物飼育試驗을 行한 結果 其 營養價로서의 順位가 胡桃, 잣, 銀杏이며 이들 全部가 熱量食品으로서 또한 良質의 蛋白質 補足物로서 營養價가 優秀한 嗜好 食品임을 알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