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 사회과 서책형교과서 활용 수업과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에 따른 학습효과 비교 | 송윤희 | Doctoral Thesis |
2015 | 스토리텔링으로 진행된 중학교 과학 수업의 효과 분석 | 김유나 | Master's Thesis |
1995 | 앵커드 수업(Anchored instruction)이론을 적용한 컴퓨터학습프로그램의 효과적 활용에 관한 연구 | 崔熙庚 | Master's Thesis |
2006 | 온라인 강의에서 강사 제시 유형에 따른 인지적 실재감, 성취도, 학습 만족도 차이 규명 | 구한나 | Master's Thesis |
2011 | 온라인 학습공동체에서 학습성과와 사회적 실재감 수준에 따른 상호작용 양상 규명 | 조주연 | Master's Thesis |
2006 | 온라인 학습활동과 학업성취도에 대한 학습자의 성격 특성(Big-Five Personality Trait)의 예측력 검증 | 심혜진 | Master's Thesis |
2010 | 웹 2.0 환경에서 국내 이러닝 교수설계자의 역량 분석 | 김미영 | Master's Thesis |
2012 | 웹 기반 프로젝트 학습에서 과제가치의 과제실제성과 학습성과 간의 매개역할 규명 | 허보라 | Master's Thesis |
2010 | 웹 시뮬레이션 활용 과학수업에서 학습성과에 대한 몰입과 인지적실재감의 예측력 검증 | 김혜선 | Master's Thesis |
2010 | 웹기반 PBL 환경에서 협력적 지식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팀 학습활동 특성 규명 | 김혜정 | Doctoral Thesis |
2006 | 웹기반 프로젝트 학습에서 학습의 실제성(Authenticity), 학습동기, 성취도와의 관계 규명 | 윤희정 | Master's Thesis |
2010 | 웹기반 협동학습에서 학습자 성취목표지향성과 상호작용중심성, 성취도의 관계 규명 | 박효진 | Master's Thesis |
2010 | 웹기반 협력학습 성과에 대한 학습자 특성과 학습자 간 상호작용의 예측력 규명 | 엄소연 | Master's Thesis |
2012 | 웹기반 협력학습 성과에 대한 학습자의 메타인지와 인지된 상호작용의 예측력 규명 | 윤성혜 | Master's Thesis |
2010 | 의과대학의 문제중심학습에서 튜터의 전문분야와 교수경험에 따른 개입형식과 학습결과의 차이 | 이수지 | Master's Thesis |
2010 | 이러닝 환경에서 e-튜터의 학습지원이 교수실재감과 학습실재감의 하위 변인에 미치는 영향과 구조적 관계 분석 | 김정화 | Doctoral Thesis |
2000 | 자원기반 학습환경에서 탐구훈련 모델의 활용이 탐구능력과 과제수행능력에 미치는 영향 | 한연선 | Master's Thesis |
2015 | 전문대학 튜터링 프로그램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 요인들의 구조적 관계 규명 | 김민정 | Doctoral Thesis |
2015 | 전환학습 기반 친환경습관캠프의 효과와 영향요인 규명 | 강우리 | Master's Thesis |
2014 | 전환학습 원리를 적용한 만성콩팥병 환자 교육프로그램 개발 | 김현정 | Master's Thesis |
2013 | 조직 내 비공식 멘토링 상황에서 멘토링 기능과 특성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 김지현 | Master's Thesis |
2011 | 조직구성원의 감성지능, 직무만족, 조직몰입, 조직충성 간의 관계 규명 | 김부희 | Master's Thesis |
2016 | 조직구성원의 다양성 수용, 타인 관점 수용이 조직몰입을 매개로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 박경선 | Master's Thesis |
2011 | 청소년의 지각된 학업성취도에 영향을 주는 자아존중감과 컴퓨터활용 양상의 종단분석 | 박미순 | Doctoral Thesis |
2018 | 초등 소프트웨어 교육 운영 여부에 따른 컴퓨팅사고력 영향변인 간의 구조 비교 | 장지은 | Doctoral Thesis |
2010 | 초등 수학 디지털교과서 활용에서의 학습성과에 대한 학습자 특성과 인지적 실재감의 예측력 규명 | 이지은 | Master's Thesis |
2011 | 팀제 운영 기업에서 개인이 인식하는 팀의 특성과 지식공유정도, 팀 성과의 관계규명 | 이지은 | Master's Thesis |
2016 | 폐쇄형 SNS를 활용한 팀 프로젝트 학습에서 협력적 자기효능감, 지각된 유용성, 몰입, 인지된 상호작용과 학습성과 간의 관계 | 김세영 | Doctoral Thesis |
2011 | 학습자의 몰입에 영향을 주는 동기 요인, 심리적 중재 요인, 사회적 요인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 유지원 | Doctoral Thesis |
1994 | 학습자의 인지양식과 선행학습이 하이퍼텍스트의 탐색패턴에 미치는 영향 | 류지연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