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중학교 『역사 2』 소현 세자 관련 수업 방안 연구 | 안성희 | Master's Thesis |
2022 | 2015 개정 고등학교 『동아시아사』 ‘동학 농민 운동’ 서술 분석 | 김효민 | Master's Thesis |
2021 | 2015 개정 고등학교 『동아시아사』 '병자호란' 서술 분석 | 정진영 | Master's Thesis |
2021 | <동아시아사> 교과서 탐구활동 비교·분석 | 정혜련 | Master's Thesis |
2021 |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의 임진왜란 관련 내용 분석 | 이재은 | Master's Thesis |
2019 | 역사교육에서 중등 예비교사의 비주얼 씽킹(Visual Thinking)에 대한 인식과 전망 | 이미소 | Master's Thesis |
2019 | 중학교 역사 교과서 학습활동 변화 분석 | 나지수 | Master's Thesis |
2019 | 민주 시민 양성을 위한 중학교 "역사" 수업 방안 | 권나래 | Master's Thesis |
2019 | 중학교 <역사> ‘광해군 중립외교’ 수업 방안 | 구소완 | Master's Thesis |
2019 | 17세기 일본도자기의 성공 요인 | 성시홍 | Master's Thesis |
2019 | 루이스 체스 말로 중세 유럽 알아보기 | 문선경 | Master's Thesis |
2018 | 중학교 <역사> ‘6월 민주 항쟁’ 수업 방안 | 홍오한 | Master's Thesis |
2018 | 경복궁을 활용한 역사과 현장체험학습 방안 연구 | 송영지 | Master's Thesis |
2018 | 중학교『역사』의 ‘홍경래의 난’ 수업 방안 연구 | 이지명 | Master's Thesis |
2018 | ‘역사하기’ 기반 중학교 백제사 수업방안 | 송미라 | Master's Thesis |
2017 | 역사교육에서 스키마 이론 적용 수업 방안 | 이슬기 | Master's Thesis |
2017 | 고등학교 『한국사』의 고려시대 여성의 지위 수업방안 연구 | 이윤주 | Master's Thesis |
2017 | 고등학교 <동아시아사> 수업 방안 | 박유은 | Master's Thesis |
2017 | 중학교 백제와 일본과의 문화교류 수업 방안 | 이준예 | Master's Thesis |
2018 | 반환문화재의 역사교육적 활용 방안 연구 | 권지예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