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6 | 유희수학(recreational mathematics)을 도입한 수업의 효과 연구 | 황지영 | Master's Thesis |
1994 | 수학적 문제해결 과정중 탐구 단계에서 나타나는 메타인지에 관한 연구 | 정문숙 | Master's Thesis |
2005 | 삼각함수 단원의 교과서 내용 진술 고찰 및 그래프 활용 수업효과 | 안수진 | Master's Thesis |
1989 | 초·중 교과서 기하영역의 연계성 | 위정숙 | Master's Thesis |
1990 | 중학교의 수학적개념 및 표기의 이해에 대한 연구 | 李孝任 | Master's Thesis |
1990 | 함수 영역의 연계성에 관한 연구 | 서선자 | Master's Thesis |
1989 | 증명의 지도방법에 대한 연구 | 노양좌 | Master's Thesis |
1991 | 확률 및 통계 영역의 연계성에 관한 연구 | 李廷姬 | Master's Thesis |
1991 | 초·중·고 집합영역의 연계성 | 韓淳英 | Master's Thesis |
2005 | 수학의 문제해결과정에서 문제의 이해단계 연구 | 전은영 | Master's Thesis |
1986 | 중학교 수학과 교육과정과 교과서 분석 연구 | 서윤식 | Master's Thesis |
1988 | 일차변환에서 지도내용의 계열구성에 관한 연구 | 김용경 | Master's Thesis |
1987 | 방정식론의 발전의 고찰 | 박현숙 | Master's Thesis |
2005 | 고등학교 극한 영역에서의 오류분석을 통한 교정학습지도방안 | 金宣珠 | Master's Thesis |
2005 | 지수함수와 로그함수에 관한 오류 유형분석 및 교정지도 | 李和姸 | Master's Thesis |
2005 | 수준별 학습지를 이용한 수학 수업의 효과 | 윤경은 | Master's Thesis |
1986 | 중학수학에서의 함수개념지도에 관한 연구 | 沈蓮旭 | Master's Thesis |
2005 | 다양한 수학적 추론 경험이 수학적 태도, 학업성취도, 정당화 유형에 미치는 영향 | 송윤준 | Master's Thesis |
1985 | 數의 槪念에 對한 數學敎育學的 考察 | 張薇林 | Master's Thesis |
2006 | 중학생의 운동(motion) 표현 과정에서 나타나는 메타표현능력의 구성적 자원 분석 | 안수진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