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 2D 스테레오 VR 애니메이션의 현전감 강화를 위한 공간 연출 방안 연구 | 조수진 | Doctoral Thesis |
2013 | 50대 뉴시니어세대를 위한 스마트 앱 TV UI 개선 연구 | 고유미 | Master's Thesis |
2016 | A study on 3D digital image applying oriental painting techniques | 최유미 | Conference Paper |
2017 | Children book app as emotional learning media | 최유미 | Conference Paper |
2016 | Development of convergence design content through animation production - Focusing on the enhancement of core competencies | 최유미 | Article |
2010 | e-Learning사이트에서 위젯(Widget) GUI 연구 | 문성빈 | Master's Thesis |
2022 | Illustration Design to Derive Storytelling for the Elderly in South Korea: (Traditional folklore of Heungbu and Nolbu) [국내 노년층의 스토리텔링 도출을 위한 그림 디자인 연구: (흥부와 놀부 전래 동화를 중심으로)] | 최유미; 성지은; 한지윤 | Article |
2016 | Improving Emotional Affordance in Negative Emotional Themed Book App through Familiar Gesture | Ratri Dianing | Doctoral Thesis |
2010 | IPTV 환경에서 드라마 VOD 콘텐츠 서비스에 관한 기반 연구 | 김비치 | Master's Thesis |
2023 | K-POP NFT 굿즈의 활성화를 위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제안 | 김세정 | Master's Thesis |
2023 | NFT 애그리게이터(Aggregator) 플랫폼 사용성 향상을 위한 UX 디자인 연구 | 권유진 | Master's Thesis |
2009 | PDA폰의 인터페이스 디자인에 대한 연구 | 오미선 | Master's Thesis |
2020 | Reconsideration on concepts and conditions of abstraction and figurativeness of animation | 최유미 | Article |
2013 | SNS에서의 비선형⋅다중참여 스토리텔링을 이용한 콘텐츠 디자인 연구 | 전혜정 | Doctoral Thesis |
2015 | The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the augmented reality based steam education program: Based on the inquiry learning model | 최유미 | Article |
2014 | TV 시청 시 능동적 시청행위 유도를 위한 인터랙티브 애니메이션 설계 연구 | 황효현 | Master's Thesis |
2010 | TV 예능프로그램 자막에서 찾아본 만화 표현기호 활용 연구 | 조수진 | Master's Thesis |
2020 | UX디자인 관점에서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인터넷 전문은행에 대한 연구 | 김민정 | Master's Thesis |
2022 | VR 애니메이션에서 시선 유도요소를 적용한 연출 방안연구 | HU, JIA | Master's Thesis |
2022 | 가상현실 학습몰입을 유도하는 어포던스 기반 의료 술기 교육콘텐츠 개발 연구 | 황효현 | Doctoral Thesis |
2017 | 개인화 서비스 제공 과정의 시각화가 수용의도 및 서비스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김형선 | Master's Thesis |
2012 | 개인화를 통한 시니어세대의 IPTV 화면 UI 연구 | 조정선 | Master's Thesis |
2019 | 건강관리 습관형성을 돕는 걷기운동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UX디자인 연구 | 이유정 | Master's Thesis |
2014 |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활용한 모바일 기부 앱 연구 | 김현수 | Master's Thesis |
2008 | 공연 예술에서의 영상 미디어 활용 연구 | 김아영 | Master's Thesis |
2014 | 균형적 언어 접근법을 이용한 한글 교육 앱북 제안 | 주유빈 | Master's Thesis |
2015 | 그림자를 이용한 미디어 퍼포먼스 영상 제작 연구 | YU NAN | Master's Thesis |
2009 | 글로벌 캐릭터를 위한 브랜드 관리모형 연구 | 안희숙 | Master's Thesis |
2017 | 길맹 보행자를 위한 모바일 지도 어플리케이션 연구 | 황미연 | Master's Thesis |
2016 | 뉴 시니어(new-senior) 세대의 영화 예매 활성화를 위한 모바일 영화 예매 어플리케이션 제안 | 권민정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