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 1920년대 한국 근대음악문화 지형그리기 | 장정윤 | Doctoral Thesis |
2014 | Challenges to music documentation: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a web-based content management system for east asian music education documents | 이민수; 채현경; 김은하 | Article |
2015 | J. S. 바흐의 패러디, 모방인가 재창조인가 | 오지연 | Master's Thesis |
2018 | 경성(京城)의 음악회(1920-1935) | 조윤영 | Doctoral Thesis |
2017 | 광란의 장면에 담긴 용기의 미학 | 이영인 | Master's Thesis |
2018 | 근대 “복합 문화공간”의 탄생과 “취미”의 이중연출 | 공애희 | Master's Thesis |
2017 | 근대적 여성성의 구성과 훈육 | 이은진 | Doctoral Thesis |
2017 | 내한 여성선교사들의 음악활동과 청각적 근대화 | 김사랑 | Doctoral Thesis |
2010 | 라 게르(Élisabeth-Claude Jacquet de La Guerre)의 바이올린 소나타 연구 | 손인실 | Master's Thesis |
2016 | 바흐의 세속 칸타타에서 보이는 혼합적(Hybridity) 특성들 | 강민지 | Master's Thesis |
2018 | 박-파안 영희(Younghi Pagh-Paan)의 최근 작품 동향 | 강은원 | Master's Thesis |
2018 | 여성 의식의 재현과 젠더의 형상화 | 김연미 | Doctoral Thesis |
2013 | 음악, 근대 그리고 계몽 | 조윤영 | Master's Thesis |
2009 | 음악사 다시 생각하기 | 홍인경 | Master's Thesis |
2017 | 음악저작물의 표절에 의한 저작권 침해에 관한 연구 | 정다희 | Master's Thesis |
2017 | "제국 속의 제국" | 허지연 | Doctoral Thesis |
2015 | 조지 유아사와 시간 개념 | 전진희 | Master's Thesis |
2015 | 중국 학당악가(學堂樂歌)와 국민 국가 만들기 | 서승임 | Master's Thesis |
2016 | ‘진실다움’의 맥락에서 본 글루크의 개혁 오페라 | 김소윤 | Master's Thesis |
2011 | 치글러(C. M. von Ziegler)와 바흐(J. S. Bach)의 전략적 제휴와 여성운동 | 신수연 | Master's Thesis |
2010 | 하인리히 쉿츠(Heinrich Schütz)의 작품집에 나타난 독일과 이탈리아 음악의 혼합양식 연구 | 김혜균 | Master's Thesis |
2016 | 헨델의 오페라 <알치나> 젠더구성 | 김성은 | Master's Thesis |
2015 | 히스테리, 희생제의(祭儀) 그리고 “아버지의 이름으로” | 박정숙 | Doctoral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