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3 | 가설검정에 관하여 | 이원숙 | Master's Thesis |
1996 | 개념정의와 개념이미지간의 격차 발생 원인에 관한 고찰 | 이남숙 | Master's Thesis |
1990 | 개념표현의 분석을 통한 수학과 교육 과정의 내용연구에 관한 연구 | 이은주 | Master's Thesis |
1983 | 고등학교 수학과 교육과정의 변천에 관한 연구 | 이정옥 | Master's Thesis |
1992 | 고등학교 수학문제해결에서 개념이해의 적용수준에 대한 연구 | 예정아 | Master's Thesis |
1990 | 고등학교 수학에서 발생하는 수학적 오류의 분류모델에 대한 연구 | 김옥경 | Master's Thesis |
1992 | 구분구적법을 통해 본 정적분 개념 이해 | 변정선 | Master's Thesis |
1994 | 구성주의에 입각한 수학과 수학교육에 관한 고찰 | 김아영 | Master's Thesis |
1995 | 그림책에 나타난 유아 수학교육의 내용분석 | 이경진 | Master's Thesis |
1992 | 기하교육에서 형식적 증명의 지도 | 김희숙 | Master's Thesis |
2001 | 메타문제를 중심으로한 수학적 문제해결 학습의 효과 연구 | 김금숙 | Master's Thesis |
1989 | 문제풀이과정에서 보인 형식적분석의 효과에 대한 연구 | 왕수정 | Master's Thesis |
1992 | 문제풀이에서의 직관적 인식도에 대한 연구 | 文眞 | Master's Thesis |
1991 | 문제해결에 있어 문제장면 설정이 풀이과정에 미치는 영향 | 김수정 | Master's Thesis |
1991 | 문제해결에서 전략에 의한 문제유형의 분류 | 박혜숙 | Master's Thesis |
1987 | 미분다양체의 임계점에 관한 연구 | 김민경 | Master's Thesis |
2001 | 「수학 7-가」함수 단원 분석과 중학생들의 함수 개념 연구 | 한혜진 | Master's Thesis |
1999 | 수학 교수-학습에서의 테셀레이션 활용 가능성 탐색 | 전영아 | Master's Thesis |
1988 | 수학과 고입연합고사 문항분석 | 金善愛 | Master's Thesis |
1991 | 수학과 교육에 있어서 발견학습 방법의 고찰 | 유영미 | Master's Thesis |
1996 | 수학교사 재교육에 대한 연구 | 안희정 | Master's Thesis |
1990 | 수학교육에서 브라운웰(W.A.Brownell)의 유의미학습의 적용 | 이문은 | Master's Thesis |
1987 | 수학에서의 연역법 | 박기애 | Master's Thesis |
1987 | 수학적 구조에 대한 교과서 내용 분석 연구 | 윤여현 | Master's Thesis |
1991 | 수학적인 문제해결 과정에서 학생들이 보인 인지과정의 분석 | 이영미 | Master's Thesis |
2002 | 실업계 고등학교에서 그래픽 계산기 활용이 그래프 이해에 미치는 효과 | 강은하 | Master's Thesis |
2003 | 우리나라 확률, 통계 분야 연구에 대한 수학교육적 고찰 | 심효정 | Master's Thesis |
1992 | 유사한 수학문제의 분류 기준과 전략의 전이와의 관계 | 류명희 | Master's Thesis |
2000 |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 CD-ROM title의 내용 및 품질 분석 | 이소은 | Master's Thesis |
1996 | 유아수학교육 논문의 경향분석(1945-1995) | 이영주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