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 Characteristics of Students’ Abductive Reasoning According to Their Scientific and Historical Knowledge in Deoksugung Palace | 전주영 | Master's Thesis |
2022 | SAQ(Socially Acute Questions)측면의 주요국 초‧중등 교과서 분석을 통한 원자력 교육의 방향 탐색 | 이지희 | Doctoral Thesis |
2012 | 과학 윤리 관련 과학사 사례 추출 및 수업 모형 개발 | 신하윤 | Master's Thesis |
2019 | 과학과 정의적 영역 평가에서 정확한 자기보고를 방해하는 요소 탐색 | 정수임 | Doctoral Thesis |
2014 | 과학자의 희노애락(喜怒哀樂)을 반영한 과학사 에피소드 활용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이윤경 | Master's Thesis |
2021 | 교사 발문을 활용한 과학 교육 프로그램에서 중학생들의 사고 과정 탐색 | 정희경 | Doctoral Thesis |
2023 | 교육적 활용 측면에서 본 과학관 및 박물관의 천문 패널 분석 | 문희라 | Master's Thesis |
2024 | 극지 교육 프로그램에서 나타난 초·중학생들의 학습 특성 | 문소영 | Master's Thesis |
2017 | 다양한 상호작용 기반의 멘토멘티 프로그램에서 나타난 인성 교육 가능성 탐색 | 김선희 | Doctoral Thesis |
2017 | 문화 유산 현장에서 이루어진 한국 전통 과학 지식의 교육적 의미 탐색 | 이지혜 | Doctoral Thesis |
2010 | 아시아 5개 국가의 초등 과학 교과서 지구과학 내용 비교 | 오가희 | Master's Thesis |
2017 | 오리엔티어링을 활용한 지구과학 체험 활동에서의 공간 능력 특성 | 최영진 | Master's Thesis |
2018 | 중학생 대상 귀추적 탐구 중심 야외 지질 답사 교육의 과정 이론과 결과 이론 개발 | 정찬미 | Doctoral Thesis |
2022 | 중학생의 지구과학 용어 이해 연구 | 최영진 | Doctoral Thesis |
2021 | 천문 현상이 포함된 예술 작품에 대한 중학생의 귀추 과정 탐색 | 최하늘 | Master's Thesis |
2011 | 통합 과학 주제로서 '지구의 나이' 과학사 수업의 개발 사례 | 강혜진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