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 | 가상 캐릭터의 디지털 한복 모델링을 위한 지식기반 접근법의 적용연구 | 이보란 | Master's Thesis |
2009 | 가상세계 사용자 스토리텔링의 유형과 특성연구 | 윤현정 | Master's Thesis |
2008 | 가상세계(Virtual World)의 장소성 획득을 위한 스토리텔링 | 이동은 | Master's Thesis |
2008 | 가야금을 이용한 오디오-비주얼 인터랙티브 설치작품 표현 연구 | 김혜현 | Master's Thesis |
2011 | 가전제품의 사운드를 위한 청각 인터페이스(AUI) 디자인 연구 | 정지윤 | Master's Thesis |
2004 | 감각 체험이 도입된 놀이기구 디자인에 관한 연구 | 공수경 | Master's Thesis |
2004 | 감성소통을 위한 모바일 아트 표현 연구 | 박지수 | Master's Thesis |
2011 | 개인의 혁신성, 사회적 영향력,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인이 스마트폰 수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최민수 | Doctoral Thesis |
2006 | 게슈탈트 원리의 적용을 통한 모바일 폰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직관성 향상에 관한 연구 | 이지은 | Master's Thesis |
2009 | 게임구조의 리얼리티 쇼 연구 | 장정운 | Master's Thesis |
2007 | 경제뉴스채널 MBN 채널 아이덴티티 디자인 표현연구 | 고아연 | Master's Thesis |
2006 | 고 연령층을 위한 휴대폰 인터페이스 디자인 | 김은선 | Master's Thesis |
2006 | 고연령층 사용자의 친숙성을 고려한 휴대폰 UI 연구 | 최수진 | Master's Thesis |
2008 | 공연 예술에서의 영상 미디어 활용 연구 | 김아영 | Master's Thesis |
2005 | 관계(Between)를 주제로 한 인터랙티브 아트 표현연구 | 김정연 | Master's Thesis |
2004 | 관계형 커뮤니티 사이트의 사용자 충족요인에 관한 연구 | 김연아 | Master's Thesis |
2010 | 관심영역 기반 객체 정의에 의한 3차원 증강현실 저작 방법 | 이서진 | Master's Thesis |
2010 | 교육용 가상세계의 공간 스토리텔링 연구 | 정소윤 | Master's Thesis |
2011 | 교육용 온라인 게임의 안타고니스트 연구 | 정다희 | Master's Thesis |
2005 | 구속과 관음을 주제로 한 미디어 아트 표현연구 | 이지원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