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 |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른 디자인 마케팅 현황 연구 | 김지영 | Master's Thesis |
2018 | 마크 로스코 회화에서 나타난 빛과 색을 이용한 무대 영상 표현 연구 | 최윤영 | Master's Thesis |
1993 | 마크라메(MACRAME´)기법을 응용한 현대 복식디자인 연구 | 박숙원 | Master's Thesis |
2023 | 막스 에른스트의 초현실주의 콜라주 오브제를 활용한 패션디자인 연구 | 최윤희 | Doctoral Thesis |
2007 | 만다라와 한국 민화에서의 표현특징을 활용한 전래동화의 시각표현 연구 | 정은정 | Master's Thesis |
2000 | 만화의 표현적 특성을 응용한 패션 일러스트레이션 연구 | 한예성 | Master's Thesis |
2005 | 매니아 소비자의 태도와 성향에 의한 디지털 매니아 세그멘테이션 제안 | 김유리 | Master's Thesis |
2018 | 맵핑을 활용한 텍스트 시각표현 연구 | 이수진 | Doctoral Thesis |
2005 | 먹과 래스디자인(Less design)의 만남에 관한 연구 | 김미향 | Master's Thesis |
2001 |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에 있어서 몰입성에 관한 연구 : 웹사이트에서의 내러티브를 중심으로 | 오명진 | Master's Thesis |
1995 | 멀티미디어시대의 디자인교육에 관한 연구 | 심재희 | Master's Thesis |
2015 | 메인 브랜드 및 세컨드 브랜드에 나타난 패션 제품 색채경향 비교 연구 | 노아름 | Master's Thesis |
2023 | 메타버스 놀이 문화를 반영한 가상공간 전시 연구 | 김경진 | Master's Thesis |
2023 | 메타버스 적응과 메타버스 사용자 의도 간의 관계연구 및 유저인터페이스 디자인의 매개효과에 관한 연구 | 김민정 | Doctoral Thesis |
2016 | 메탈릭 표면디자인에 관한 감성 연구 | 김정은 | Master's Thesis |
2016 | 모바일 미디어에 나타난 놀이 현상 연구 | 송유미 | Doctoral Thesis |
2022 | 모바일 터치 버튼의 테두리선 색채에 따른 시인성과 행동유도성의 사용자 지각적 반응 연구 | 김아미 | Master's Thesis |
2024 | 모바일 터치스크린에서 버튼으로 인식하는 스타일 요소 특성 연구 | 여지원 | Master's Thesis |
2003 | 모바일 폰(mobile phone)의 아이콘 디자인에 관한 연구 | 유하연 | Master's Thesis |
2010 | 모바일 플라스틱용 크랙도료를 활용한 감성이미지 연구 | 이경화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