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 Second-year college students’ scientific attitudes and creative thinking ability: Influence of a problem-based learning (PBL) chemistry laboratory course | 우애자 | Book Chapter |
1999 | Single-crystal Al-27 NMR study of corundum alpha-Al2O3 | 우애자 | Article |
1996 | Solid-state 1H and29Si NMR studies of silicate and borosilicate gel to glass conversion | 우애자 | Article |
1996 | Solid-state 31P NMR chemical shielding tensors in binuclear platinum diphosphite complexes | 우애자 | Article |
2000 | Solid-State 87Rb NMR study in powdered RbMnCl3 | 우애자 | Article |
2004 | Solid-state NMR Studies of Al-doped and Al2O3-coated LiCoO2 | 우애자 | Conference Paper |
2000 | Solid-state NMR studies of the inorganic materials | 박영선 | Master's Thesis |
2015 | STEAM 프로그램을 적용한 과학 수업이 중학교 2학년 학생들에게 미치는 영향 | 이지현 | Master's Thesis |
2002 | The 31P NMR chemical shielding tensors in quaternary metal thiophosphates, NaNb2PS10, AgNb2PS10, Au0.5Nb2PS10, and NaSmP2S6 | 김성진; 우애자 | Article |
2008 | The effect of web-based just-in-time teaching on the inorganic chemistry course | 우애자 | Article |
2010 | The effects of problem-based learning applied to the inorganic chemistry laboratory classes | 우애자; 윤회정 | Article |
2014 | The Efficacy of Problem-based Learning in an Analytical Laboratory Course for Pre-service Chemistry Teachers | 우애자 | Article |
2009 | TV 과학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과학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문정진 | Master's Thesis |
2017 | 개방형 탐구를 경험한 예비과학교사의 과학 지식의 본성 이해와 과학 탐구에 대한 태도 및 인식 변화 | 조제희 | Master's Thesis |
2012 | 과학 교과에 적용되는 창의·인성 교육과 평가 방법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 홍혜정 | Master's Thesis |
2017 | 과학 교사의 사회적 지지와 과학 학습 동기, 과학 관련 진로 인식과 사회적 기여도 간의 구조적 관계 | 장연주 | Master's Thesis |
2012 | 과학 글쓰기를 활용한 수업이 중학생들의 과학적 태도, 학습 동기 및 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신정인 | Master's Thesis |
2009 | 과학 선행학습이 과학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 임숙향 | Master's Thesis |
2019 | 과학 실천 기반 수업이 중학생의 과학과 핵심역량 함양에 미치는 효과 | 최정아 | Master's Thesis |
2013 | 과학과 관련된 사회·윤리적 문제에 대한 댓글 쓰기 활동을 강조한 수업의 효과 | 김현정 | Master's Thesis |
2013 | 과학관 전시물의 전시 형태와 전시 내용 분석 | 최지영 | Master's Thesis |
2018 |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문항에 나타난 과학의 본성 분석 | 이우빈 | Master's Thesis |
1994 | 국민학교 4, 5학년 학생들의 증발과 응결에 대한 선개념 유형과 경험활동 학습을 통한 개념변화 연구 | 이윤정 | Master's Thesis |
2011 | 대학교 화학 실험 수업에서 블렌디드 러닝의 적용과 효과 | 신예진 | Doctoral Thesis |
2010 | 대학생들의 오비탈에 대한 이해도 조사 | 이은정 | Master's Thesis |
2005 | 무기화학 수업에서 ConcepTests의 활용이 학업 성취도와 학습 태도에 미치는 효과 | 선혜영 | Master's Thesis |
2009 | 문제중심학습(PBL) 전략의 개발과 적용 및 그 효과 | 윤회정 | Doctoral Thesis |
2009 | 문제중심학습(PBL)을 적용한 무기화학 실험수업의 효과 | 김영은 | Master's Thesis |
2017 | 문제중심학습(PBL)을 활용한 수업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 박지윤 | Master's Thesis |
2014 | 문제중심학습에서 창의성 유형에 따른 창의적 문제해결 과정 비교 | 유아람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