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 466 Download: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유성수-
dc.creator유성수-
dc.date.accessioned2016-08-26T11:08:36Z-
dc.date.available2016-08-26T11:08:36Z-
dc.date.issued1972-
dc.identifier.otherOAK-000000053211-
dc.identifier.urihttps://dspace.ewha.ac.kr/handle/2015.oak/202133-
dc.identifier.urihttp://dcollection.ewha.ac.kr/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53211-
dc.description.abstract이 論文에서 筆者는 먼저 敎育舞踊의 理念은 무엇인가? 그것은 다른 모든 敎育分野가 다 그러하듯 높은 人間形成에 있다는 点과 또 이 人間形成이라는 敎育目的을 達成하기 위해서 創作舞踊이 곧 學敎舞踊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밝히는데 主眼点을 두었다. 즉 올바른 舞踊敎育觀이 먼저 立되어야만 그 敎育的 目的이 더욱 效果的으로 達成될 수 있을 것이므로 敎育으로서의 舞踊이 갖는 여러 ?性을 說明하고 그 指導方向을 ??해본 것이다. 그리하여 敎育舞踊은 어디까지나 敎育的인 하나의 手段이지 그것이 곧 目的이 될 수 있다는 点, 그리고 또 舞踊을 통해서 올바른 創作指導를 하기 위해서는 學生들의 自由로운 表現 活動을 第一義로 삼지 않으면 안된다는 点을 밝히고자 했다. 그리고 또 이 敎育舞踊이 우리나라의 制度와 組織面에서 矛盾된 点은 없는가? 있다면 그것은 어떻제 是正해나가야 되겠는가하는 것을 考察해 보았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I. 서론 1 A. 연구의 목적 1 B. 연구의 중요성 2 II. 연구의 방법 4 A. 문헌연구 4 B. 교육무용의 실태조사 4 III. 이념 5 A. 과거의 무용교육 5 B. 무용의 본질 8 C. 교육무용의 이념 10 IV. 방법론 13 A. 교육무용의 내용 13 B. 교육무용의 지도 19 V. 우리나라 교육무용의 실태조사 24 A. 교육무용의 이념에 대한 인식 24 B. 교육무용의 지도방법의 측면에서 26 VI. 결론 30 참고문헌 31 부록 32-
dc.formatapplication/pdf-
dc.format.extent1092933 bytes-
dc.languagekor-
dc.publisher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dc.title올바른 무용교육관의 수립을 위한 고찰-
dc.typeMaster's Thesis-
dc.format.page34 p.-
dc.identifier.thesisdegreeMaster-
dc.identifier.major교육대학원 체육교육전공-
dc.date.awarded1973. 2-
Appears in Collections:
교육대학원 > 체육교육전공 > Theses_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