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 1330 Download: 0
中國 Mobile Contents 市場에 관한 硏究
- Title
- 中國 Mobile Contents 市場에 관한 硏究
- Authors
- 차민아
- Issue Date
- 2003
- Department/Major
- 경영대학원 전자상거래학전공
- Keywords
- 중국; Mobile Contents; 시장분석; 한국기업
- Publisher
- 이화여자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
- Degree
- Master
- Abstract
- 이동통신 시장의 발전과 더불어 성장하기 시작한 중국의 모바일 콘텐츠 시장은 그 규모와 성장 가능성에 있어 세계 최고의 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중국 모바일 콘텐츠 시장은 수익면에서 한국, 일본 등을 뒤따르는 변화를 보이고 있으며, 무선인터넷 가입자가 매월 500 만 명씩 늘고 가입자 연령대도 10대가 증가하는 등 세계 최대규모 잠재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중국 모바일 콘텐츠 시장으로의 진출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국 모바일 콘텐츠 시장에 대한 인식을 통한 정확한 이해가 바탕이 되어야 할 것이다. 때문에, 본 연구는 중국 모바일 콘텐츠 시장의 산업 구조 및 현황 등에 대한 분석을 통해 앞으로 중국 모바일 콘텐츠 시장으로의 진출을 원하는 기업들에게 실용적이고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는데 의의가 있다고 볼 수 있다.
이를 위해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연구자료 및 보고서를 기초로 중국의 모바일 콘텐츠 시장에 대해 비교적 상세히 연구를 했다. 아직 안정되지 못한 중국 모바일 콘텐츠 산업의 산업 구조 및 정부 정책 변화, 현지 업체 및 시장 현황 등의 사실을 통해 중국 모바일 콘텐츠 시장과 한국 모바일 콘텐츠 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에 있어서의 SWOT 분석을 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진출 방안을 도출해 내게 되었다.
- Fulltext
- Show the fulltext
- Appears in Collections:
- 경영대학원 > 전자상거래학전공 > Theses_Master
-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 Export
- RIS (EndNote)
- XLS (Excel)
- X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