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 1270 Download: 0

中國 Mobile Contents 市場에 관한 硏究

Title
中國 Mobile Contents 市場에 관한 硏究
Authors
차민아
Issue Date
2003
Department/Major
경영대학원 전자상거래학전공
Keywords
중국Mobile Contents시장분석한국기업
Publisher
이화여자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
Degree
Master
Abstract
이동통신 시장의 발전과 더불어 성장하기 시작한 중국의 모바일 콘텐츠 시장은 그 규모와 성장 가능성에 있어 세계 최고의 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중국 모바일 콘텐츠 시장은 수익면에서 한국, 일본 등을 뒤따르는 변화를 보이고 있으며, 무선인터넷 가입자가 매월 500 만 명씩 늘고 가입자 연령대도 10대가 증가하는 등 세계 최대규모 잠재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중국 모바일 콘텐츠 시장으로의 진출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국 모바일 콘텐츠 시장에 대한 인식을 통한 정확한 이해가 바탕이 되어야 할 것이다. 때문에, 본 연구는 중국 모바일 콘텐츠 시장의 산업 구조 및 현황 등에 대한 분석을 통해 앞으로 중국 모바일 콘텐츠 시장으로의 진출을 원하는 기업들에게 실용적이고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는데 의의가 있다고 볼 수 있다. 이를 위해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연구자료 및 보고서를 기초로 중국의 모바일 콘텐츠 시장에 대해 비교적 상세히 연구를 했다. 아직 안정되지 못한 중국 모바일 콘텐츠 산업의 산업 구조 및 정부 정책 변화, 현지 업체 및 시장 현황 등의 사실을 통해 중국 모바일 콘텐츠 시장과 한국 모바일 콘텐츠 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에 있어서의 SWOT 분석을 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진출 방안을 도출해 내게 되었다.
Fulltext
Show the fulltext
Appears in Collections:
경영대학원 > 전자상거래학전공 > Theses_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