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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차민아-
dc.creator차민아-
dc.date.accessioned2016-08-25T02:08:55Z-
dc.date.available2016-08-25T02:08:55Z-
dc.date.issued2003-
dc.identifier.otherOAK-000000028741-
dc.identifier.urihttps://dspace.ewha.ac.kr/handle/2015.oak/175048-
dc.identifier.urihttp://dcollection.ewha.ac.kr/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28741-
dc.description.abstract이동통신 시장의 발전과 더불어 성장하기 시작한 중국의 모바일 콘텐츠 시장은 그 규모와 성장 가능성에 있어 세계 최고의 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중국 모바일 콘텐츠 시장은 수익면에서 한국, 일본 등을 뒤따르는 변화를 보이고 있으며, 무선인터넷 가입자가 매월 500 만 명씩 늘고 가입자 연령대도 10대가 증가하는 등 세계 최대규모 잠재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중국 모바일 콘텐츠 시장으로의 진출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국 모바일 콘텐츠 시장에 대한 인식을 통한 정확한 이해가 바탕이 되어야 할 것이다. 때문에, 본 연구는 중국 모바일 콘텐츠 시장의 산업 구조 및 현황 등에 대한 분석을 통해 앞으로 중국 모바일 콘텐츠 시장으로의 진출을 원하는 기업들에게 실용적이고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는데 의의가 있다고 볼 수 있다. 이를 위해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연구자료 및 보고서를 기초로 중국의 모바일 콘텐츠 시장에 대해 비교적 상세히 연구를 했다. 아직 안정되지 못한 중국 모바일 콘텐츠 산업의 산업 구조 및 정부 정책 변화, 현지 업체 및 시장 현황 등의 사실을 통해 중국 모바일 콘텐츠 시장과 한국 모바일 콘텐츠 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에 있어서의 SWOT 분석을 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진출 방안을 도출해 내게 되었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목차 = ⅰ 第1張 序論 = 1 第1節 硏究의 目的 = 1 第2節 硏究의 方法 및 構成 = 2 第2張 中國 Mobile Contents 産業 構造分析 = 5 第1節 Mobile Contents 正意 및 産業 槪要 = 5 第2節 中國 Mobile Content 市場의 內部 産業構造 分析 = 9 가. 分野別 Contents 製作構造 = 9 나. Contents 流通 構造 = 15 第3節 中國 Mobile Contents 市場의 外部 環境 分析 = 17 가. 法, 制度的 環境 = 17 나. 技術 環境 = 19 다. 志願 政策 및 人力 養成 政策 = 20 第3張 中國 Mobile Contents 市場 現況 分析 = 23 第1節 産業別 中國 Mobile Contents 市場 分析 = 23 第2節 主要 Service Provider 業體 分析 = 31 第3節 中國 Mobile Contents 利用者 行態 分析 = 38 第4張 韓國 Mobile Contents企業의 中國進出方案 = 43 第1節 市場分析을 통한 SWOT 分析 = 43 第2節 中國 Mobile Contents 市場 進出方案 = 47 第5張 結論 = 51 第1節 結論 = 51 第2節 論文의 限界 및 앞으로의 硏究方向 = 53 參考文獻 = 55 摘要 (中文) = 57-
dc.formatapplication/pdf-
dc.format.extent2427801 bytes-
dc.languagekor-
dc.publisher이화여자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
dc.subject중국-
dc.subjectMobile Contents-
dc.subject시장분석-
dc.subject한국기업-
dc.title中國 Mobile Contents 市場에 관한 硏究-
dc.typeMaster's Thesis-
dc.title.subtitle市場分析 및 韓國企業의 進出方案을 中心으로-
dc.format.pageiv, 59 p.-
dc.identifier.thesisdegreeMaster-
dc.identifier.major경영대학원 전자상거래학전공-
dc.date.awarded2003.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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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대학원 > 전자상거래학전공 > Theses_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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