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 | 가설적 사고력 신장을 위한 일반 화학 탐구 실험의 적용 효과 | 이선향 | Master's Thesis |
2003 | 경험 추론적 순환 학습 모형을 활용한 탐구 수업 전략 개발 | 이수령 | Master's Thesis |
2006 | 귀추에 근거한 가설-연역적 수업 프로그램이 창의적 사고와 비판적 사고 및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 박은미 | Doctoral Thesis |
2014 | 글쓰기 지향 마인드맵 적용 일반 화학 실험을 경험한 대학생들의 창의적 문제 해결력 신장 | 박정은 | Master's Thesis |
2013 | 대안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산, 염기 개념 변화에 대한 연구 | 백수현 | Master's Thesis |
2010 | 메타인지 기능을 강화한 과학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 신장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 | 박인숙 | Doctoral Thesis |
2010 | 메타인지를 활용한 직접적 탐구 기능 수업 전략에 대한 연구 | 이은주 | Doctoral Thesis |
2015 | 물질의 구성과 물질의 특성 단원 평가 문항이 요구하는 인지 수준 분석 | 정진양 | Master's Thesis |
2013 | 변인 탐색 활동을 강화한 탐구 수업 전략이 창의적 문제 해결력 신장에 미치는 효과 | 박지은 | Doctoral Thesis |
2010 | 변인 통제 능력 강화를 위한 수업 모형 및 프로그램 개발 | 이윤하 | Doctoral Thesis |
2005 | 순환 학습 이론에 근거한 과학 탐구 실험 전략 및 학습 프로그램의 개발 | 김효진 | Master's Thesis |
2014 | 열과 우리 생활 그리고 분자 운동과 상태 변화의 평가 문항 인지 요구도 수준 분석 - 2009 개정 과학① | 정경화 | Master's Thesis |
2015 |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통합형 마인드맵을 활용한 창의적 사고력 강화 탐구 교수 전략 | 윤현정 | Doctoral Thesis |
2015 |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의 논리적 사고력과 창의적 사고력 강화 탐구 교수 전략 개발 및 적용 | 홍혜인 | Doctoral Thesis |
2013 | 창의적 체험 활동에 적용한 STEAM 탐구 수업 전략의 효과 | 이우정 | Master's Thesis |
2013 | 탐구 요소 별 글쓰기와 통합적 문제해결 글쓰기를 강조한 창의적 문제 해결력 지향 과학 수업 전략의 개발 및 효과 | 박혜진 | Doctoral Thesis |
2011 | 학문 통합적 유비(類比)를 활용한 창의적 문제 해결력 지향 대학교 화학 실험 수업 전략의 개발 및 효과 | 방담이 | Doctoral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