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 Holland와 Prediger의 직업흥미이론에 근거한 직업분류체계의 타당성 검증 | 손준녕 | Master's Thesis |
2010 | Modified Angoff, Bookmark, Item-Descriptor Matching(IDM) 방법에 의한 진료수행시험(CPX)의 준거설정 | 김나진 | Doctoral Thesis |
2020 | Modified-Angoff 방법과 Bookmark 방법을 이용한 노인전문간호사 자격시험의 준거설정 | 강윤희 | Doctoral Thesis |
2016 | Modified-Angoff 방법과 Bookmark 방법을 이용한 의사 국가시험의 준거설정 | 임미경 | Doctoral Thesis |
1990 | Sensitivity of Marginal Maximum Likelihood Estimation of Item and Ability Parameters to the Characteristics of the Prior Ability Distributions | 성태제 | Article |
2020 | 간호교육인증평가의 결과타당도 분석과 개선방안 | 김건희 | Doctoral Thesis |
2019 | 간호학 임상실습교과목에서의 학습자 평가 현황과 개선방안 | 신수진 | Doctoral Thesis |
2015 | 고교 유형별 진학에 대한 가정배경 및 개인특성의 영향 | 전은정 | Master's Thesis |
2014 | 고정문항모수 추정방법에 의한 검사 동등화가 피험자 순위변화에 미치는 영향 | 박산하 | Master's Thesis |
2016 | 교사의 숙제에 대한 피드백 활동이 학생의 과학 교과에 대한 흥미와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김태연 | Master's Thesis |
2011 |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의 잠재집단 분류와 인지 특성 분석 | 박희재 | Master's Thesis |
2015 | 다집단 인지진단모형의 적용과 Q행렬 타당화 방법 간의 회복률 비교 | 김성은 | Doctoral Thesis |
2006 | 다차원 검사의 점수화 방법 간 측정의 정확성 비교 | 최현주 | Master's Thesis |
1998 | 대기업내 교육훈련의 실태와 효율적 운영방안 탐색 | 권소연 | Master's Thesis |
2011 | 대학생 특성에 따른 대인관계능력 진단도구의 결과보고 및 활용방안 탐색 | 박주혜 | Master's Thesis |
1994 |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한 교사, 학생, 학부모의 의견 분석 | 이영선 | Master's Thesis |
2020 | 문항 진단성에 근거한 다분 인지진단모형의 적용 가능성 탐색 | 구슬기 | Doctoral Thesis |
2010 | 문항과 검사 수준에서의 차별기능 분석 및 원인 탐색을 위한 통합적 접근 | 전현정 | Doctoral Thesis |
2015 | 문항배열순서와 성별이 피험자 능력모수 추정오차와 시험불안에 미치는 영향 | 홍은지 | Master's Thesis |
1995 | 수학과목에서 완전학습자와 불완전학습자에 대한 교수변인의 판별기능 분석 | 김자미 | Master's Thesis |
2010 | 수행평가의 준거설정을 위한 Modified Angoff, The Body of Work방법 비교 | 이영주 | Master's Thesis |
2000 | 수행평가의 타당도 검증을 위한 측정학적 접근 | 김경희 | Doctoral Thesis |
1993 | 이분반응모형과 등급반응모형에 의한 문항특성과 피험자능력 추정의 정확성 | 송미영 | Master's Thesis |
2014 | 인공신경망에 근거한 인지진단모형 Q 행렬의 타당성 평가 | 이영주 | Doctoral Thesis |
2014 | 인지진단모형에 의한 성별에 따른 수학 성취 특성 차이 분석 | 인보란 | Master's Thesis |
2017 | 인지진단모형에 의한 차별기능문항 추출 방법 비교와 TIMSS 2015 수학 문항의 차별기능 원인 탐색 | 권승아 | Doctoral Thesis |
2012 | 인지진단모형을 적용한 잠재집단별 문제해결 전략의 차이 분석 | 김성은 | Master's Thesis |
2012 | 인지진단을 위한 진단적 준거설정과 교육적 활용 | 김경리 | Doctoral Thesis |
2016 | 인지진단평가모형을 적용한 수학 영역별 숙달여부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 탐색 | 이보람 | Master's Thesis |
2011 | 일반화부분점수모형에 의한 대인관계능력 진단도구의 문항특성분석 | 구슬기 | Master's The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