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미술학과

Abstract

本槁를 論逑함에있어 寫眞의 史的인 面을 考察하여 오늘에 이르기 까지의 寫眞의 藝術的 發展過程을 밝히었고 , 特히 藝術로서의 寫眞創作에 必要한 理論을 主로하여 이를 體系세움에 끄지었다. 그러나 이것으로서는 到底히 滿足할수 없는 것임으로 앞으로 새로운 資料와 識者의 敎示를 얻어서 補正할것을 期約하고자 한다. 그리고 事情에 依하여 不得己 說明寫眞版을 揭載하지 못하였음을 甚히 遺憾으로 生覺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