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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임응식-
dc.contributor.author이혜숙-
dc.creator이혜숙-
dc.date.accessioned2016-08-26T11:08:59Z-
dc.date.available2016-08-26T11:08:59Z-
dc.date.issued1961-
dc.identifier.otherOAK-000000057809-
dc.identifier.urihttps://dspace.ewha.ac.kr/handle/2015.oak/203092-
dc.identifier.urihttp://dcollection.ewha.ac.kr/common/orgView/000000057809-
dc.description.abstract本槁를 論逑함에있어 寫眞의 史的인 面을 考察하여 오늘에 이르기 까지의 寫眞의 藝術的 發展過程을 밝히었고 , 特히 藝術로서의 寫眞創作에 必要한 理論을 主로하여 이를 體系세움에 끄지었다. 그러나 이것으로서는 到底히 滿足할수 없는 것임으로 앞으로 새로운 資料와 識者의 敎示를 얻어서 補正할것을 期約하고자 한다. 그리고 事情에 依하여 不得己 說明寫眞版을 揭載하지 못하였음을 甚히 遺憾으로 生覺한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目次 = 0 一. 序 = 1 二. pliotography 의 生誕 = 6 1. pliotography 의 語源 = 6 2. 寫眞이 생기게 된 動機 = 6 3. 寫眞術의 發明 = 7 三. 寫眞歷史의 槪要 = 9 1. 19世紀의 繪畵와 寫眞과의 關係 = 9 2. 寫眞主義에 關하여 = 12 3. 新興寫眞時代 = 14 4. 新卽物主義로부터 新興寫眞에 = 16 5. 報道寫眞의 盛行 = 20 6. 主觀的寫眞 = 20 四. 寫眞의 藝術性 = 23 1. 寫眞의 獨自性 = 25 1) 寫眞의 再現性 = 27 2) 寫眞의 階調 (Gradation) = 27 2. 寫眞은 選擇의 藝術 = 28 3. 藝術의 構圖 = 32 4. Shutter-Chance 와 Camera osition = 35 5. Camera-Ege = 35 6. 寫眞의 造形性 = 37 7. 形式의 二重性 = 39 8. 寫眞의 內容 = 40 9. 寫眞의 偶熱性 = 42 10. Color 寫眞과 色彩創造 = 44 五. 寫眞藝術의 課題 = 45 六. 結言 = 51 參考文獻 = 52-
dc.formatapplication/pdf-
dc.format.extent2385698 bytes-
dc.languagekor-
dc.publisher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dc.title寫眞論-
dc.typeMaster's Thesis-
dc.title.subtitle特히 創作理論에 關하여-
dc.format.page53 p.-
dc.identifier.thesisdegreeMaster-
dc.identifier.major대학원 미술학과-
dc.date.awarded196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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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대학원 > 조형예술학부 > Theses_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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