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 882 Download: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최중옥.-
dc.creator최중옥.-
dc.date.accessioned2016-08-25T06:08:51Z-
dc.date.available2016-08-25T06:08:51Z-
dc.date.issued1961-
dc.identifier.otherOAK-000000032363-
dc.identifier.urihttps://dspace.ewha.ac.kr/handle/2015.oak/183069-
dc.identifier.urihttp://dcollection.ewha.ac.kr/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32363-
dc.description.abstract초록없음-
dc.description.tableofcontents제Ⅰ장 서론 = 1 1. 본 연구의 목적 및 문제 = 3 2. 본 연구의 자료 및 방법 = 5 3. 본 논문의 조직 = 6 제Ⅱ장 교양교육에 관한 제 개념의 분석 = 9 1. 교양교육의 정의 = 9 2. 교양교육과 인문교육 = 10 3. 교양교육과 전문교육 = 14 4. 교양교육 프로그램의 제 근거 = 18 5. 대학에 있어서의 교양교육의 필요성 = 21 6. 대학에 있어서의 교양교육의 목표 = 26 제Ⅲ장 우리나라 대학 교양교육의 실제 = 30 1. 현대학 교양교육의 목표 = 30 2. 현대학 교양과목 내용의 조직과 분량 = 33 3. 현대학 교양교육의 운영 = 45 4. 학생들이 보는 현 교양교육 = 49 제Ⅳ장 우리나라 사회가 요구하는 대학에 있어서의 교양교육의 성격 = 62 1. 우리나라 대학 교양교육 기초로서의 민주주의 = 62 1). 민주이념 = 62 2). 민주사회의 특징 = 66 2. 교양교육을 필요로 하는 우리나라 현 사회의 당면문제 = 72 3. 우리나라에서 요청되는 대학 교양교육의 목표 = 84 4. 목표 달성을 위한 학습경험의 선정 및 조직 = 89 5. 요구되는 교육자의 자질과 교수방법 = 99 제Ⅴ장 결론 및 제언의 요약 = 105 부록 = 117 참고도서 = 122-
dc.formatapplication/pdf-
dc.format.extent3609474 bytes-
dc.languagekor-
dc.publisher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dc.subject우리나라-
dc.subject대학교양교육-
dc.subject교육-
dc.title우리나라 대학교양교육에 관한 일 연구-
dc.typeMaster's Thesis-
dc.format.page124 p.-
dc.identifier.thesisdegreeMaster-
dc.identifier.major대학원 교육학과-
dc.date.awarded1962. 2-
Appears in Collections:
일반대학원 > 교육학과 > Theses_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