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최중옥. | - |
dc.creator | 최중옥. | - |
dc.date.accessioned | 2016-08-25T06:08:51Z | - |
dc.date.available | 2016-08-25T06:08:51Z | - |
dc.date.issued | 1961 | - |
dc.identifier.other | OAK-000000032363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ewha.ac.kr/handle/2015.oak/183069 | - |
dc.identifier.uri | http://dcollection.ewha.ac.kr/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32363 | - |
dc.description.abstract | 초록없음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제Ⅰ장 서론 = 1 1. 본 연구의 목적 및 문제 = 3 2. 본 연구의 자료 및 방법 = 5 3. 본 논문의 조직 = 6 제Ⅱ장 교양교육에 관한 제 개념의 분석 = 9 1. 교양교육의 정의 = 9 2. 교양교육과 인문교육 = 10 3. 교양교육과 전문교육 = 14 4. 교양교육 프로그램의 제 근거 = 18 5. 대학에 있어서의 교양교육의 필요성 = 21 6. 대학에 있어서의 교양교육의 목표 = 26 제Ⅲ장 우리나라 대학 교양교육의 실제 = 30 1. 현대학 교양교육의 목표 = 30 2. 현대학 교양과목 내용의 조직과 분량 = 33 3. 현대학 교양교육의 운영 = 45 4. 학생들이 보는 현 교양교육 = 49 제Ⅳ장 우리나라 사회가 요구하는 대학에 있어서의 교양교육의 성격 = 62 1. 우리나라 대학 교양교육 기초로서의 민주주의 = 62 1). 민주이념 = 62 2). 민주사회의 특징 = 66 2. 교양교육을 필요로 하는 우리나라 현 사회의 당면문제 = 72 3. 우리나라에서 요청되는 대학 교양교육의 목표 = 84 4. 목표 달성을 위한 학습경험의 선정 및 조직 = 89 5. 요구되는 교육자의 자질과 교수방법 = 99 제Ⅴ장 결론 및 제언의 요약 = 105 부록 = 117 참고도서 = 122 | - |
dc.format | application/pdf | - |
dc.format.extent | 3609474 bytes | -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 - |
dc.subject | 우리나라 | - |
dc.subject | 대학교양교육 | - |
dc.subject | 교육 | - |
dc.title | 우리나라 대학교양교육에 관한 일 연구 | - |
dc.type | Master's Thesis | - |
dc.format.page | 124 p. | - |
dc.identifier.thesis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major | 대학원 교육학과 | - |
dc.date.awarded | 1962. 2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