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 대학 온라인 학습에서 LMS 로그데이터를 활용한 자기조절학습전략 사용 예측요인 탐색 | 박지우 | Master's Thesis |
2018 | 대학생의 협력적 문제해결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 정윤주 | Master's Thesis |
2018 | 디자인 사고(Design Thinking)를 활용한 문제해결 수업의 설계원리 규명 | 박민정 | Master's Thesis |
2022 | 밀레니얼 세대의 실천공동체 참여에서 나타나는 비형식학습 경험 탐색 | 박하나 | Doctoral Thesis |
2021 | 비교정보를 제공하는 학습자 대시보드에 대한 사용 행동과 인식 분석 | 어정인 | Master's Thesis |
2024 | 상호작용적 SNA 대시보드에 대한 학습자의 사용 행동과 인식 탐색 | 차수민 | Master's Thesis |
2024 |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학습자의 질문 유형이 문제해결 성과에 미치는 영향 | 박은주 | Master's Thesis |
2014 | 시뮬레이션게임 기반 학습이 학업정서와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정윤하 | Master's Thesis |
2017 | 온라인 토론학습에서 메타인지, 사회비교경향성, 팀에 대한 인식이 참여도,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김혜준 | Master's Thesis |
2015 | 온라인 토론학습의 학업성취도에 대한 의사소통 자기효능감, 인지적 참여와 연결정도 중심성의 예측력 규명 | 김희준 | Master's Thesis |
2015 | 웹 기반 문제해결학습에서 스캐폴딩 유형과 메타인지 수준이 실재감, 문제해결수행 및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김주연 | Doctoral Thesis |
1999 | 웹 기반 온라인 토론에서 학습자의 참여도, 성취도 및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임규연 | Master's Thesis |
2024 | 중학교 교사의 AI 활용교육 수용 및 영향 변인들 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 박하은 | Master's Thesis |
2022 | 중학교 교사의 개별화 교수전략에 대한 교육요구도 탐색 | 정성희 | Master's Thesis |
2020 | 컴퓨터기반 협력학습(CSCL)에서 공유된 조절에 대한 모니터링 지원이 협력학습 과정 및 성과에 미치는 영향 | 임지영 | Doctoral Thesis |
2020 | 팀 프로젝트기반학습에서 과제가치와 지각된 학습성과의 관계 | 최지수 | Master's Thesis |
2023 | 팀 프로젝트기반학습에서 모니터링을 지원하는 집단인식도구의 활용이 고등학생의 협력적 조절과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 | 이주원 | Master's Thesis |
2019 | 팀 프로젝트기반학습에서 협력적 조절의 매개효과 | 이지현 | Master's Thesis |
2017 | 프로젝트 기반 학습에서 동료피드백의 유형과 피드백 수용도가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진명화 | Master's Thesis |
2016 | 프로젝트 기반 협력학습에서 동료 피드백의 제공이 피드백 제공자의 학업적 효능감, 학업성취도,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김예진 | Master's Thesis |
2016 | 프로젝트기반학습에서 문제해결력, 협력적 자기효능감, 협력적 자기조절, 인지된 성취도 간의 관계 | 박효선 | Master's Thesis |
2018 | 프로젝트기반학습을 위한 동료피드백 지원 시스템 개발연구 | 김영주 | Doctoral Thesis |
2021 | 플립러닝 맥락에서 SNA 학습자료 대시보드에 대한 인식 및 사용 | 김윤진 | Master's Thesis |
2016 | 플립러닝 환경에서 자기조절, 교수실재감, 인지된 상호작용, 학습성과 간의 관계 | 김시원 | Master's Thesis |
2015 | 협력학습 환경에서 협력적 자기조절과 자기조절, 집단 응집성, 성취도 간의 관계 | 박하나 | Master's Thesis |